충북도, 여름철 물놀이 관리지역 150개소 대상 표본점검 실시
- 익수사고 사전예방 위해 22개소 표본 점검 예정
여름철 물놀이 안전실태 표본점검은 하천·계곡 등 익수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취약지역 및 사고발생 우려가 높은 지역을 대상으로 주말·휴일에 집중적으로 이루어진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휴일 물놀이 비상근무, 물놀이 안전시설 설치, 물놀이 위험구역 안내 표지판 설치·게시,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근무사항 및 물놀이 주변업소에 대한 안전홍보 등이다.
이에 대한 안전점검 실태파악을 위해 도 균형건설국장(신병대)은 지난 23일 물놀이 관리지역인 제천 백운면 자라바위 일원에서 물놀이 안전시설을 점검하고, 제천시 관계자에게 안전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도는 주말을 기하여 옥천군 신금강2교, 청원군 용소계곡 등 10여 개소의 물놀이 관리지역을 점검, 구명조끼와 구명환이 설치된 간이 거치대를 하천 둑에서 수변쪽으로 이동하여 응급 시 신속히 대응토록 조치하였고, 안전관리요원이 근무하는 장소에 근무용 파라솔을 설치하여 근무자가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시정지시를 한 바 있다.
도는 앞으로도 물놀이 안전대책 기간 동안 제천 탁사정, 충주 삼탄유원지, 진천 농다리, 영동 송호국민관광지 등 도내 주요 물놀이 지역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안전실태를 점검하고 익수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도민의 여름철 물놀이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치수방재과
안전예방팀장 유순관
043-220-4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