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사회적 IT기업 ‘행복한웹앤미디어’와 저소득가정 자녀 대상 IT특강 개최

- 25일부터 30일까지 주말제외 4일간 성남지역 저소득 가정의 중·고등학생 40명 대상

- ‘행복한웹앤미디어’ 소속 시각장애인 1급 김동현 사원, ‘IT 성공담’ 통해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 전달

- ‘에너지 절약 실천’을 주제로 개성 넘치는 ‘UCC 제작 교육’ 실시

뉴스 제공
SK㈜ C&C
2012-07-25 10:59
서울--(뉴스와이어)--SK C&C(대표: 정철길 사장, www.skcc.co.kr)는 여름방학을 맞아 사회적 IT기업 ‘행복한웹앤미디어’와 함께 성남시 저소득 가정의 중·고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IT특강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 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IT 특강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SK C&C 본사(SK u타워) 8층 교육장에서 25일부터 30일까지 주말을 제외하고 4일 간 열린다.

행사 첫 날에는 ‘행복한웹앤미디어’ 소속 사원인 김동현씨(27세)가 1급 시각장애라는 자신의 장애를 극복하고 IT 전문가로서 활약하게 된 뒷이야기를 풀어 놓으며 참가 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 씨는 일산직업개발원에서 9개월에 걸친 전문 IT교육을 받으면서 겪은 어려움과 배움의 기쁨, 그리고 ‘행복한웹앤미디어’의 웹접근성 진단·평가전문가로서 자신의 손으로 장애인을 위한 IT세상을 만들며 느꼈던 기쁨과 보람을 소개해 참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이어진 에너지 절약 실천을 주제로 한 UCC제작 특강에서는 행복한웹앤미디어 소속 직원 2명이 전문강사로 나섰다.

이들은 학생들에게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활용 방법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사진·동영상 편집, 음악·비디오 효과 삽입, 블로그와 유튜브 자료 생성 등의 실습을 옆에서 지원하며 즐거운 IT 교육 분위기를 조성했다.

SK C&C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UCC 작품 중 재밌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우수 작품을 선정해 올해 하반기 성남시에서 진행할 에너지 절약 관련 UCC 공모전에 출품할 예정이다.

SK C&C SKMS본부장 장의동 상무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한 번 더 생각해보고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갖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 며 “처음엔 어려워 보였지만 결국엔 만들어낸 자신의 UCC처럼 앞으로도 긍정적인 열정으로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는 청소년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지난 2011년 12월, SK C&C와 SK행복나눔재단이 12억원을 출연해 설립됐으며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한 웹 사이트와 모바일 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앱 개발 및 운영, 웹 접근성 개선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SK C&C
홍보팀
김영대 대리
02-6400-53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