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신규 임용 후보자 대상 예비교육 실시

- 25일 예비교육 통해 올바른 공직자상 확립 당부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는 25일 도청 왕인실에서 2012년도 제1회 지방공무원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한 신규임용후보자 308명을 대상으로 예비교육(오리엔테이션)을 실시, 도정을 설명하고 올바른 공직자상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신규 임용 후보자들의 공직관을 정립하고 일선 시군에 곧바로 임용됐을 때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최소화함으로써 신규 임용 후보자들의 조기 공직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역점 추진 중인 도정 주요시책을 설명하고 f1경주장, 영암 구림행복마을 등 주요 정책 현장 방문을 추진했다.

이승옥 전남도 행정지원국장은 예비교육에서 ‘바람직한 공직자의 자세’라는 특강을 통해 “어려운 관문을 뚫고 전남도 공무원이 된 것을 축하한다”며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지방공무원으로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마음가짐과 부단한 자기 계발 등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전남도는 이번 예비교육을 통해 신규 임용 후보자들이 공무원으로서 기본소양과 전남도정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도민에게 봉사하는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정립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날 예비교육을 마친 신규 임용 후보자들은 오는 31일 임용 예정 시군에서 등록을 마친 후 수습 등 일정 기간 현장 적응교육과 신규자 교육을 거쳐 정식 공무원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신규 임용 후보자들은 평균 20대1, 최고 173대1(목포시 일반행정 9급)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합격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인력관리과
061-286-34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