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청소년 대상 ‘동고동락 환경투어’ 실시

- 성서생활폐기물소각장, 신천하수처리장, 기후변화체험교육장 방문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와 맑고푸른대구21추진협의회에서는 환경투어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평소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하기 어려운 청소년을 대상으로 동고동락 환경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동고동락 환경현장 경험은 네 번째로 불우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동양육시설의 원생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배려로 큰 기쁨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자리와 및 대구시의 환경관련 시설들을 둘러보고 자라나는 어린 세대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동고동락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환경현장 방문에서는 우수한 환경·생태·에너지 관련시설에 대한 견학을 통하여 일상생활에서 환경보전, 에너지 절약, 기후변화의 중요성을 느끼며 스스로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환경보전 의식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금번 행사는 2012년 7월 27일(금) 오전 10시 불로아동센터 아동 33명을 대상으로 성서생활폐기물소각장, 신천하수처리장, 기후변화체험교육장 등을 방문하며 환경관련 시설들을 둘러보고 직접 체험하면서 에너지 절약 및 기후변화 등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이번 환경투어에서는 환경정책과 직원 10여명이 점심을 준비하며 직원들이 매월 모은 1%나눔 봉사회비로 정성껏 준비한 선물도 전달할 예정이다.

대구시 진용환 환경녹지국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환경체험투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지역 내 우수한 환경·생태·에너지 관련시설에 대한 견학과 체험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환경보전, 에너지 절약을 몸소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환경정책과
문정화
053803-41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