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Japan 모바일 메신저 ‘라인’, 출시 13개월 만에 전세계 가입자수 5000만 명 돌파
2011년 6월 출시 이래 서비스 1년만인 지난 7월 전세계 가입자수 45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후 1주일에 100만 명 이상씩 가입자수가 꾸준히 증가해 출시 13개월만인 26일 전세계 가입자수 5000만 명, 일본 가입자수 2300만 명을 돌파했다.
러시아, 스위스, 사우디아라비아, 홍콩, 대만 등 아시아·유럽·중동 전세계 총 24개국 앱스토어에서 무료앱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매달 500만명 이상씩 가입자수가 증가하고 있어 연내 1억명 이용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라인 및 주요 SNS의 5000만 이용자 달성에 소요된 기간을 비교해보면 라인은 399일로, 트위터 1096일, 페이스북 1325일과 비교하더라도 라인은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앞으로 라인은 서비스 편의성 향상과 멀티 디바이스 지원, 다국어 지원 등을 더욱 강화함과 동시에 북미, 중국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해 이용자 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인은 지난 7월 3일 일본에서 개최된 첫 컨퍼런스인 ‘Hello, Friends in Tokyo 2012’에서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인 ‘라인채널’을 공개한 바 있다. 7월 4일 출시된 후 3주 만에 5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게임 앱 ‘라인버즐’을 비롯해 앞으로는 외부 콘텐츠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라인이 보유한 풍부한 이용자 기반을 바탕으로 라인채널을 통해 게임, 운세, 쿠폰 등 각종 연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라인은 새로운 모바일 에코시스템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이원미
031-784-29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