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 후원 ‘코리안 아이 2012’ 전시, 런던 사치갤러리에서 성황리에 개막

서울--(뉴스와이어)--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이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전시인 ‘코리안 아이(Korean Eye) 2012’ 전시회가 25일 저녁(런던 현지시간) 영국 런던 사치갤러리(The Saatchi Gallery)에서 성황리에 개막됐다.

‘코리안 아이2012’ 전(展)은 7월 2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는 2012년 하계 런던올림픽 기간(7월 27일~8월 12일)과 맞물린 7월 26일부터 9월 23일까지 사치갤러리 전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는 총 34명의 한국 현대미술 작가가 참여하며, 그 중33명의 작품은 사치갤러리에서 전시되고 한 명의 작품은 특별히 런던에 소재한 스탠다드차타드그룹 본사에 전시된다. 개막식에는 메인 후원사인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 리차드 힐(Richard Hill) 회장을 비롯해 제레미 브라운(Jeremy Browne) 영국 외무부 부장관,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 사치갤러리 및 ‘코리안 아이’ 관계자, 전시 참여 작가와 국내외 미술계 인사 등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코리안 아이 2012’ 전은 사치갤러리 큐레이터팀이 직접 선정한 한국 현대미술 작품 100여 점을 영국에 소개하는 전시로, 사치갤러리는 물론 런던에서 열리는 한국 작품 전시로는 역대 최대 규모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최근 국제 미술계에서 떠오르고 있는 한국 작가 및 한국 현대미술에 대한 영국 미술계의 관심과 평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다. 사치갤러리 측은 한국 미술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통찰력 깊은 작품들을 선정했으며 이 중 상당수는 영국에 첫 선을 보이는 작품들이라고 전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은 한국의 미술과 국가브랜드를 국제적으로 알리기 위해 2009년부터 미술 한류 프로젝트인 ‘코리안 아이’를 후원하고 있다. 세계적인 위상과 명성의 스탠다드차타드그룹 일원인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은 국제적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지난 4년간 서울, 뉴욕, 싱가포르, 아부다비, 런던 등에서 70만 5천 명 이상의 관객이 방문한 ‘코리안 아이’ 전시를 후원함으로써 한국 현대미술을 국제 무대에 소개해왔다.

리차드 힐(Richard Hill)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 회장 겸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은 “스탠다드차타드는 한국에 있는 가장 성공적인 국제 은행으로서, 국제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문화와 예술에 있어 해외의 우수한 것은 한국에 알리고, 한국의 뛰어난 것은 세계 무대에 소개하고자 한다” 며 “스탠다드차타드가 앞장서 한국 문화의 역동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는 한국 지역사회에 대한 우리의 헌신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 라고 말했다.

나이젤 허스트(Nigel Hurst) 사치갤러리 CEO는 “런던에 새로운 현대미술을 소개할 수 있는 훌륭한 전시를 코리안아이 및 스탠다드차타드와 함께 기획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전시는 한국 현대사회의 다양한 측면을 경험한 한국 작가들이 각자 독창적인 방법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선보이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런던 올림픽 기간 동안 영국인 및 런던에 모이는 전 세계인들이 한국의 현대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리안 아이 2012’ 전에는 첨단기술을 활용하거나 디자인과 디테일을 강조한 작품을 비롯해, 서양의 고전미술이나 한국의 전통과 역사를 반영한 회화, 조각, 사진, 설치미술, 디지털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범주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사치갤러리 전시실 하나를 가득 채운 조덕현의 극사실주의 작품 시리즈인 ‘노라 컬렉션(The Nora Collection)’과, 서양문화에 영향을 받은 한국의 전통적인 생활방식과 현대의 일상적인 모습을 풍부한 색감의 사진에 담은 구성수의 ‘매직컬 리얼리티 시리즈(Magical Reality Series)’ 등이 그 예이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홍보팀
김소연 과장
02-3700-591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