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환 소방방재청장, 프로야구 시구에 나서다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이기환)은 7월 27일 넥센과 삼성의 프로야구경기(목동야구장)에서 여름철 소방안전대책 홍보를 위한 시구에 나선다.

소방방재청장이 이번 프로야구 시구에 나선 이유는 여름철을 맞아 풍수해 안전대책 및 휴가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대책을 대중이 모인 자리에서 친근하게 홍보하여‘국민생명보호정책’을 몸소 실천하기 위함이다.

소방방재청에서는 이미 물놀이 안전 특별강조기간(7.1~8.31)을 지정하여 취약지역의 안전시설 정비·확충, 안전관리요원을 집중 배치하고, 심폐소생술을 보급하기 위해 CPR UCC 공모전,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개최하는 등 국민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다각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피서철 다중이용장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경기의 시타자로 나선 김창근(19, 서울세명컴퓨터고등학교) 학생은 민간인으로서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여 거주지 인근 체육시설에 쓰러져있던 주민의 생명을 연장, 119의 병원 이송을 도운 적이 있는 시민하트세이버 수상자이다.

소방방재청에서는 앞으로도 국민의 소중한 생명 보호를 위해 다양한 안전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하는 한편 국민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홍보활동 및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생활안전과
김대희
02-2100-89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