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고객의 빈번한 질문사항을 토대로 FTA 상담사례집 발간
관세청(청장 주영섭)은 위와 같은 궁금증에 대한 명쾌한 답변을 통해 FTA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FTA 활용을 지원하기 위하여 ‘상담사례로 알아보는 FTA’를 발간하였고, 8월 중순경 AEO업체 및 전국세관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간된 사례집은 원산지증명서 발급절차와 작성요령, 협정세율 적용요건 등과 같이 고객들이 빈번히 물어온 상담사례(총 335건)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여행자휴대품이나 특송물품 등에 대한 FTA 적용 방법도 안내함으로써 기업실무자 뿐 아니라 일반 고객들에게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세청은 이번 사례집을 e-Book으로도 제작하여 고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all.customs.go.kr)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관세청은 그 외에도 FTA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는 경우 관세청 고객지원센터(1577-8577)로 문의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관세청 개요
관세의 부과, 감면, 징수와 수출입품의 통관 및 밀수 단속을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중앙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가 있고 전국에 6개의 지방 세관을 두고 있다. 조직은 통관지원국, 심사정책국, 조사감시국, 정보협력국, 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통관지도국은 수출입물품 통관과 휴대품 검사를 관리한다. 심사정책국은 수입물품에 대한 조세 관리 및 관세율 적용을 담당한다. 조사감시국은 밀수품의 반입, 공항과 항만을 감시한다. 정보협력국은 국제 관세기구와의 협력 업무 등을 관장한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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