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친환경 항공방제’로 고품질 쌀 생산한다

- 7월 27일 ~ 8월 3일 벼 병해충 친환경 항공방제 실시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농촌 노동력 부족 해소 및 벼 병해충 예방으로 고품질의 쌀을 생산하기 위해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3일까지 벼 병해충 친환경 항공방제를 실시한다.

방제 일정은 병해충 예찰결과 및 장마기간 등을 고려하여 적정기간을 선정한 것이며 방제면적은 항공방제 가능지역을 대상으로 희망지역을 사전 조사해 확정했다.

쌀시장 개방과 쌀값 하락에서도 우리 쌀 경쟁력은 안전성과 고품질이 확보시 가능하다는 판단아래 이번 항공방제는 농촌진흥청에서 유기농자재로 목록 공시한 친환경농약·제제를 사용하여 소비자가 먼저 찾는 고품질 쌀을 생산할 계획이다.

항공방제 일정은 7월 27일 오근장동을 시작으로 7월 28 ~ 29일 분평동, 지북동, 산성동, 8월 1 ~ 2일 강서1동, 8월 3~ 4일 강서2동 순으로 새벽 5시부터 오전 12시까지 방제가 실시된다.〔강우 등 기상 악화시 일정 순연됨〕

시는 방제로 인해 예상되는 피해예상 민원에 대하여 사전에 위험 및 경계표시를 설치하고 현장점검을 실시, 피해를 최소할 방침이며 방제지역 내 차량통행 금지 등 당일 방제 인근 지역주민의 각별한 주의와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 항공방제로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 안전한 쌀을 생산하여 경쟁력 있는 친환경농업을 실현하는 동시에 농가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여 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돌발 병해충 발생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병해충 정밀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담당 조홍식
043-200-24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