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보다 싼 국내산 소고기, 휴가지 문화 바뀌고 있어

뉴스 제공
우리소고기
2012-07-30 07:30
서울--(뉴스와이어)--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삼겹살 가격이 다시 오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농촌경제연구원(KREI)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 89%는 “국내산 돼지고기(삼겹살) 가격이 비싸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한다.

이에 휴가철을 맞아 값비싼 삼겹살 대신 다른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현재 온라인에서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판매하고 있는 ‘우리소고기’ 육우쇼핑몰에서는 휴가철 바베큐용 ‘국내산 소고기 등심’을 1kg에 22,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형 마트에서 삼겹살이 1kg에 25,000원 내외로 판매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국내산 소고기 등심이 삼겹살보다 저렴한 것이다.

‘우리소고기’ 박종민 대표는 “사실 휴가지를 가게 되면 바비큐로 고기를 먹을 경우가 더 많은데, 숯불로 불을 피우는 바비큐는 기름이 많은 삼겹살에 어울리지 않는다. 삼겹살의 기름이 숯불을 불완전 연소하게 하여 고기 표면에 검은 그을음이 생기고, 연기도 많이 나게 된다. 반면, 소고기 등심은 숯불 바베큐로 먹을 때 가장 고소하고 숯 향을 은은하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바비큐용으로 가장 어울리는 부위이다. 예전 휴가지 옆 테이블에서 소고기 등심을 먹는 것을 구경만 한 적이 있다. 소고기 등심 가격이 비싸서 삼겹살을 먹었을 때 부러웠던 경험이 있어 삼겹살보다 저렴하게 국내산 소고기를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고 밝혔다.

경기침체로 휴가비를 줄이겠다는 사람들이 절반이 넘고, 휴가지의 바가지 상혼 때문에 휴가비가 부담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매번 휴가지에서 삼겹살만 먹었던 것이 지겹다면, 이 기회에 바비큐용으로 삼겹살보다 더 맛있는 국내산 소고기 등심을 이용해보면 어떨까.

연락처

우리소고기
마케팅팀
이가영 대리
070-7405-14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