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硏, 중등교사 경제직무연수 성료

공주--(뉴스와이어)--충남발전연구원 경제교육센터는 지난 23일부터 4박 5일간 천안상록리조트에서 열린 ‘대전·충남 중등교사 경제직무연수’를 마치고 27일 수료식을 가졌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직무연수는 대전·충남지역 중등교사 16명을 대상으로 ‘경제교과목 교수방법’, ‘경제이론’, ‘지역경제의 이해’ 등 교사들의 경제에 대한 이해 제고와 경제교과의 효율적인 교수방법 등 이론과 실무를 겸한 교육일정으로 채워졌다.

또한 금번 연수에는 충남의 대표적 기업지원기관인 ‘충남테크노파크’ 등을 방문하여 현장 중심의 지역경제를 체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었다.

임형빈 경제교육센터장은 “지역경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학생 교육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이러한 취지를 살려 양질의 경제교육 프로그램과 연수 기회를 확대 실시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