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통역가이드봉사단 ‘유스굿윌가이드’의 뜨거운 손님맞이

- 미국대학생들 과의 한국문화체험 및 민속촌 가이드 활동 실시

- 지난 3개월간 약 32회, 145명이 넘는 외국인들에게 서울관광통역가이드 제공

2012-07-29 10:16
서울--(뉴스와이어)--우리 속담에 ‘오뉴월 손님은 호랑이보다 무섭다’ 는 말이 있다. 음력 오뉴월은 무더운 여름철로 손님을 접대하기가 어렵다는 뜻이다.

그러나 30도가 웃도는 더운 날씨에도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통역가이드봉사단 ‘유스굿윌가이드’(Youth Goodwill Guide) 회원들은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맞이하는데 한창이다.

오는 7월 29일(일), 유스굿윌가이드 회원들은 미국 대학생 10명과 함께 한국 민속촌을 방문한다. 미국 대학생들은 한·미 양국의회가 선발한 청소년들로서 상호교환방문 활동을 통하여 상대국의 정치제도를 비롯한 생활, 문화 등을 직접 체험하고자 한국을 방문 중이다. 유스굿윌가이드는 하루 동안 이들과 동행하며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소개하고 통역·가이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에 앞서 7월 27일(금)에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스페셜이벤트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스페셜이벤트데이는 외국인 숙박객을 위한 한국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날 행사에는 한국 전통 탈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으며 6명의 유스굿윌가이드 회원들이 참석해 한국의 탈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또한 유창한 영어실력을 바탕으로 한국의 탈문화에 대해 프레젠테이션으로 발표했다.

이처럼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스굿윌가이드는 올해 4월 14일(토) 2기 발대식을 기점으로 7월 27일 현재까지 약 32회, 145명이 넘는 외국인들과 서울 시내 명소를 돌아다니며 가이드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가이드활동뿐만 아니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이 주관하는 ‘스페셜이벤트데이’, ‘글로벌청소년교류’와 같은 행사에 진행스텝으로 참여해서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 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지난 6월 24일(일) 유스굿윌가이드의 안내를 받아 서울을 여행한 Leung Cho Wai(홍콩)씨는 ‘타국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놀랍다. 내가 원하는 테마대로 가이드들이 직접 코스도 기획해 주고 동행해 주어서 효율적이고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었다. 어서 빨리 홍콩친구들에게 서울에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관계자는 ‘유스굿윌가이드의 활동은 회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데 그 의의가 있습니다. 학생들이 직접 코스를 기획하고 외국인들을 안내하거나 각종 행사에서 영어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해 발표함으로써 외국어실력향상은 물론 봉사정신 함양과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고 밝혔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황우여)이 수탁운영을 맡아 작년 3월에 개관하였다. 최신 시설과 경제적인 가격 외에도 청소년과 투숙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열려, 이용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단순숙박시설을 벗어나 문화체험과 교육의 장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유스굿윌가이드’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는 02)2677-1824로 할 수 있다. 예약은 홈페이지(http://www.hiseoulyh.com) 및 전화 02)2677-1779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단체 및 회의실은 02)2677-1744로 빠르게 예약이 가능하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요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 시설이다.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돼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돼 있어 기업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숙박 및 대관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지원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울여행 무료가이드 봉사 풀을 갖춰 상시로 일일 투어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활동,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내외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은 물론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다채로운 서울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정우진
02-2677-1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