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 무료 영상강좌 스마트하게 이용하세요

부산--(뉴스와이어)--부산광역시 인터넷방송 바다TV(http://www.badatv.com)가 8월 1일부터 시민건강과 가정생활, 생활경제에 보탬이 되는 영상강좌 200여 편을 스마트폰으로 무료 서비스한다. 스마트폰 이용시민이 급증하는 추세를 감안, 바다TV 영상강좌 콘텐츠를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최근 시스템을 개편한 것.

8월1일부터 인터넷과 모바일로 새롭게 서비스하는 영상강좌는 ‘100세 장수의 비밀’, ‘부부리모델링’, ‘자녀와 통하라’, ‘살맛나는 은퇴 후 여가설계’ 등 시민들의 건강과 가정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좌와 ‘소셜네트워크 트랜드’, ‘스마트 워커에서 클라우드 워커로’ 등 새로운 트랜드를 반영한 강좌 200여 편이다.

특히, 최근 사회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인터넷의 역기능을 예방하고자 ‘인터넷 윤리 교육’ 강좌를 신규로 서비스하고 매주 수요일에는 현대경제연구원의 ‘주간경제동향’도 서비스한다.

부산시는 2008년부터 가정·건강, 교양·취미, 경제·시사, 자기계발, 유머 등 시민에게 유익한 영상강좌를 바다TV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바다TV 영상강좌는 PC나 스마트폰 등으로 바다TV 홈페이지(http://www.badatv.com)에 접속하여 회원가입과 같은 별도의 절차없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연중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2001년 개국한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BADA: Busan Active Digital Access)TV는 시정영상뉴스인 ‘다이내믹부산뉴스’ 부산의 핫이슈를 다루는 ‘포커스! 부산은 지금’, 시민 인터뷰로 제작하는 ‘바다TV 우체통’ 등 연 300여 편 이상의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방영하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 영상퀴즈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시민 호응을 얻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미디어센터
051-888-30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