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미술관, 2012 여름방학 무료영화상영 실시
이번 무료영화상영은 시립미술관 지하 1층 강당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상영기간 동안 오후 2시부터 매일 가족영화 1편, 미술관련 다큐멘터리 1편이 관람객들을 찾아간다.
이번에 상영되는 영화로는 △마당을 나온 암탉 △나니아 연대기 : 새벽출정호의 항해 △핑크트헨과 안톤 △개구쟁이 스머프 △토르 : 마법망치의 전설 △마리 이야기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아스토로보이 : 아톰의 귀환 △마법의 세계 녹터나 등 15편이고 미술관련 다큐멘터리로는 △세계 명작의 비밀 우첼로 - 산로만의 전투 △휘슬러 - 화가의 어머니 △드가 - 14살 소녀의 댄서 △김홍도 - 풍속화 조선을 깨우다 △추사 김정희 - 실사구시의 시대 등 15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무료영화상영을 통해 온 가족과 함께 영화도 즐기고 수준 높은 기획 전시작품도 감상하면서 현대미술과 영화를 동시에 즐겨보는 좋은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998년 3월 20일 개관한 시립미술관은 연면적 21,560㎡, 지하 2층, 지상 3층으로 전시실·수장고·교육연구실·야회조각공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연회와 시민 미술교양강좌, 작가와의 대화 등 다양한 참여행사를 통하여 시민들에게 미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고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시립미술관
051-740-4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