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80만원대 필립스 청소기 ‘매진’

뉴스 제공
GS홈쇼핑
2012-07-30 09:12
서울--(뉴스와이어)--홈쇼핑 채널 GS샵이 지난 7월 29일(일) 낮 12시 20분에 판매한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FC7070’청소기가 896,000원이라는 고가에도 불구하고 매진을 기록했다.

극심한 불황에 기존 홈쇼핑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고가의 청소기가 판매될 수 있을지 GS샵도 확신하지 못했지만 443대 한정으로 선보인 ‘필립스 아쿠아트리오’는 예정된 방송시간을 무려 15분이나 남겨 놓고 매진돼 버렸다.

경기를 타지 않는 VIP고객들을 대상으로 고가 상품을 판매하겠다는 역발상 마케팅이 통한 것.

홈쇼핑 특유의 시연도 한몫 했다. 물을 이용해 미세먼지까지 빨아들이는 ‘아쿠아트리오’로 청소한 뒤 나온 구정물을 보여주면서 ‘집을, 마루를 빠세요’라는 한 마디 말로 상품의 장점을 요약해서 전달하자 주문이 급격히 몰렸다.

이로써 GS샵은 지난 14일(토) 40만원 대 가정용 탄산수 제조기 ‘소다스트림’ 약 1,500대를 매진시킨 데 이어 80만원 대 ‘아쿠아트리오’까지 매진시키며 ‘건강’과 관련된 상품들은 가격에 구애받지 않고 통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GS샵 권재홍 생활디지털팀장은 “아쿠아트리오와 소다스트림 등의 고가 상품 판매를 통해 홈쇼핑에도 VIP 상품 수요가 존재한다는 것을 확인했다”면서 “우수한 상품을 더 많이 발굴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쿠아트리오’는 세계적인 생활가전 브랜드 필립스가 6년 연구 끝에 탄생시킨, 세계 유일의 물을 이용하는 청소기다. 바닥에 장착된 극세사 롤러브러시에 물을 공급해 브러쉬 둘레로 얇은 수막을 만든 후 롤러를 초고속으로 회전시켜 머리카락이나 먼지, 오물 등을 수막에 흡착시켜 빨아들이는 원리다.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청소 후 별도로 걸레질이 필요 없다. 또한 롤러브러시가 초고속으로 회전하며 원심력으로 오물을 털어내기 때문에 브러시도 따로 세척도 할 필요가 없다. 끈적이거나 찌든 때는 수조탱크에 온수를 채워서 사용하면 쉽게 청소할 수 있으면서도 스팀청소기와 달리 직접 물을 끓이지 않기 때문에 수조탱크 내부가 부식될 염려도 없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 SHOP
홍보팀
서주희 대리
02-2007-45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