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관광 맛지도’ 제작 … 민원실, 관광안내소 등 배포
울산시는 울산을 찾는 외래 관광객들과 울산시민들에게 전통·향토음식점등 맛집과 관광지, 특산물, 공예품 등을 수록한 울산관광 맛 지도 1만 부를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밝혔다.
‘울산관광 맛지도’는 먹거리와 관광지를 결합한 형태로 휴대와 이용이 편한 포켓용 접이식으로 제작됐다.
수록 내용은 울산시가 지정한 13개소의 전통·향토음식점, 울산 12경 주변 대표 음식점 소개, 봉계·언양 한우불고기특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십리대밭 먹거리단지 등 음식특화거리에 대한 설명과 사진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모범숙박업소 등의 숙박시설과 특산물, 공예품 등 울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담겨져 있으며, 시티투어 및 쇼핑, 교통정보, 관광안내소, 시 및 구·군 위생부서 등의 연락처도 수록되어 울산을 관광하는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울산시는 외래 관광객들의 이용이 많은 KTX울산역, 태화강역, 공항 관광안내소, 호텔, 울산박물관, 시 및 구·군 민원실 등에 비치하여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울산위생정보 홈페이지(http://si.ulsan.go.kr)에서도 울산의 맛집 및 음식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관광 맛 지도를 활용하여 관광객 뿐만 아니라 울산시민들이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맛있는 음식점을 쉽게 찾아 여행에 즐거움을 더하는 울산 관광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해에도 울산시민 및 외래 관광객들을 위해 울산관광 맛 지도를 제작하여 KTX 울산역, 태화강역, 공항 관광안내소, 호텔, 울산 박물관, 시 및 구·군 민원실 등에 비치해서 시를 찾는 사람들의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위생과
안영미
052-229-3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