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해파랑길 사계(四季) 사진공모전 개최
이번 사진 공모전의 주제인 ‘해파랑길’은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보면서 너와 내가 함께 걷는 길’이란 뜻으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에서 강원도 고성군 통일전망대까지 동해안을 따라 조성되고 있는 국내 최장거리의 탐방로이다. 동 탐방로의 조성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4개 광역자치단체, 19개의 기초자치단체 및 (사)한국의 길과 문화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해파랑길 관련 지도는 (사)한국의 길과 문화 홈페이지(www.tnc.or.kr)의 커뮤니티 자료실에서 8월 1일부터 볼 수 있다.
‘해파랑길 사계(四季) 사진공모전’은 일반사진과 모바일사진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국적을 불문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반사진 분야에서는 총 1천백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모바일 사진분야에서는 총 백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사진공모전을 통하여 해파랑길에 대한 국내외 관심을 높임으로써, 해파랑길 활성화와 국내 도보여행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술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녹색관광과
천은선 사무관
02-3704-9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