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2년 여성정책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여성정책추진방향, 당면과제 논의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7월 31일(화) 오후 3시 시청 상황실에서 대구시 여성가족정책 추진방향과 당면현안 사안에 대해 논의하는 여성정책위원회(위원장 정영숙)를 개최한다.

여성정책위원회는 ‘96년 12월 발족한 이래, 제8기 위원으로 3개 분과위원회 26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시의회, 학계, 언론계, 여성계 등 다양한 분야의 여성관련 전문가로서 대구시 여성가족정책의 전반에 대한 자문을 한다.

위원회에서는 시의 여성가족정책과 관련한 당면과제와 사회적 이슈에 대해 ‘96년 제1차 여성정책토론회 개최 이후 지금까지 제15차에 걸쳐 매년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여성가족 문제에 대한 활발한 지원과 활동을 해 왔다. 특히 저출산·고령화사회와 여성, 지역여성의 역량강화 방안, 여성이 행복한 가정 만들기, 여성의 지위향상과 사회참여에 관한 사항 등 많은 정책 제안을 해오고 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대구시의 여성가족정책 추진방향과 2012년도 여성정책토론회 운영방안에 대해서 중점 논의한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10월에 개최되는 제93회 전국체전 성공개최를 위해 여성정책위원들이 친절·질서운동 등에 적극적인 동참과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성 있는 지역의 여성정책 대안 개발을 위한 연구 활동에 큰 보탬이 돼줄 것”을 당부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과
이제문
053-803-402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