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의 대중화 선언…모노커뮤니케이션즈, ‘ARS 전화설문조사 호스팅 서비스’ 공개

- 홈페이지 통해 여론조사 직접입력·발송·결과분석까지

- 합리적 비용의 실시간 ARS 설문조사 시스템 개발

뉴스 제공
모노리서치
2012-07-31 09:00
서울--(뉴스와이어)--“평가자료 만들 수 있는 기한은 빠듯한데, 여론조사는 반드시 필요하고…조사기관에 맡기자니 절차나 시간부터 예산 문제까지 하나하나 쉽지 않은 문제인데…”

A시 민원담당 공무원 K씨는 최근 지자체가 의욕적으로 실시한 대민정책의 실무를 맡았다. 관의 역량투여가 컸던 만큼 지역민들의 호응을 알아보는 과정은 필수. 가장 좋은 방법은 정책 추진 시마다 신속한 지역 여론조사를 실시해 대민만족도를 세심하게 체크하는 것이지만, 그 과정이 녹록치 않다. 신속하고 정확하면서도 시간과 예산의 부담 없이 여론조사를 진행할 방법은 없을까.

대중의 여론을 파악해 정책개발, 국정 및 의정활동 평가, 마케팅, 학술 목적의 중요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여론조사의 필요성과 수요는 해마다 증대되고 있다. 하지만 복잡한 절차와 고비용, 전문성의 벽에 막혀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실제 여론조사는 조사 데이터베이스 확보에서 부터 고가의 시스템 구축비용, 복잡한 조사 프로세스, 조사 진행의 노하우 등이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분야이다. 때문에 여론조사 전문기관의 문을 두드리는 게 일반적이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상당한 소요시간과 예산 등 장애물이 만만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국내 ARS 여론조사의 확산을 주도한 모노커뮤니케이션즈(이하 모노)는 이 같은 여론조사의 낮은 접근성과 어려움을 해결할 ‘여론조사의 대중화’ 방안을 제시했다. 전문기관에 의뢰하지 않으면 사실상 불가능했던 여론조사를 시간과 장소,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조사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 공개한 것이다.

모노의 ‘ARS 전화설문조사 호스팅 서비스’(Polling ASP)는 서버나 조사를 위한 고가의 장비와 데이터베이스 등의 시스템을 갖추지 않고도 이용자들이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했다.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홈페이지(www.polling.co.kr)에 접속해 원하는 내용의 조사문항을 입력하고 조사대상을 선택, 조사 시간 등을 설정하면 실시간으로 여론조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다양하게 분석가능한 조사결과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절차가 간편하고 쉽다고 조사의 신뢰성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모노만의 대규모 클린징 시스템을 통한 국내 전화번호 DB의 분기별 업데이트는 98%의 정확도를 보장하고 있어 실시간으로 조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과 함께 높은 신뢰도와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 시간당 3만 건의 ARS 여론조사가 가능해 조사의 신속성 또한 자랑한다.

또한 2012년 하반기에 개발완료하여 탑재될 음성캠페인 발송 기능과 여론조사 결과보고서를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리포팅 툴 기능은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만족도를 배가시켜줄 것으로 예상된다.

다년간 조사와 연구를 수행한 숙련된 연구원들로 구성된 상시콜센터를 운영하여 질 높은 상담서비스와 여론조사 결과보고서 대행작성을 통해 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만반의 준비도 마쳤다.

모노의 ‘ARS 전화설문조사 서비스’는 무엇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여론조사를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요인이다. 이용자는 별도의 시스템 구축 비용 없이 국내 최저 수준의 발송통신비와 연간 호스팅비용, 회선임대비용, DB업그레이드 비용, 기술지원비용 등이 포함되는 저렴한 유지보수 수수료 만으로 본인만의 여론조사 시스템을 보유할 수 있다.

‘ARS 전화설문조사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한 여론조사의 활용 범위는 매우 넓다. 민원만족도조사, 청렴도조사, 주민참여예산제 주민여론조사, 의정비 심의 주민여론조사 등 지자체의 시민의식 여론조사와 의정활동평가, 정치현안, 정책여론조사, 선거여론조사 등의 정치·사회 여론조사를 비롯해 학술 및 마케팅 조사 등 다양한 조사에서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ARS여론조사 분야에서 신뢰도와 노하우를 쌓아 온 모노커뮤니케이션즈가 제시하는 ‘여론조사의 대중화’ 선언은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의 새로운 지평을 넓혀나갈 가능성으로 주목할 만하다.

모노리서치 개요
모노리서치는 2003년에 설립된 ARS 전화 설문조사기관이다. 국내 최대 8000회선의 대용량 ARS 발송시스템과 가장 신뢰성 있는 전국 인명 전화번호부를 이용해 개발된 실시간 ARS 전화 설문조사 시스템을 구축하고 누구나 손쉽게 설문 작성에서부터 설문 발송, 통계 분석까지 할 수 있는 ARS 여론조사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치/사회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정기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해당 결과를 온라인상이나 기사를 통해 무상으로 배포하고 있다.

polling ASP: http://www.polling.co.kr/login/mainContent.mono

웹사이트: http://www.monoresearch.co.kr

연락처

모노리서치
전략마케팅 사업부
이사 이민호
02-333-72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