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스마트 펜’으로 터치하면 책 속 캐릭터가 살아나요

- 2012 중소기업진흥공단 HIT500 상품 선정

- 전국 600여 곳 교육시설 영어 학습 교재로 활용

- 터치 음성펜의 한계를 극복…터치로 영상과 음성을 한 번에

뉴스 제공
형설이엠제이
2012-07-30 15:39
서울--(뉴스와이어)--유·아동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를 주도하는 형설EZI(형설이지아이, 대표 장진혁)의 멀티미디어 학습시스템 ‘이지 스마트 펜(EZ SMART PEN)’을 향한 부모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세계최초 신개념 멀티미디어 학습교구로서 2010년 전 세계 각국 특허를 취득한 ‘이지 스마트 펜(EZ SMART PEN)’은 소비자 반응평가 등을 거쳐 연간 500개의 우수 제품들을 선별하는 ‘2012 중소기업진흥공단 HIT500’에 선정돼 오는 8월 31일부터 서울 목동에 위치한 행복한세상 백화점에 입점 될 예정이다.

형설EZI ‘이지 스마트 펜’ 시스템은 현재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전국 600여 곳(서울·경기 200곳, 수도권 외 400곳)에 달하는 어린이 교육시설에서 영어 학습용 교구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각 기관에서는 주 3회 정도를 특별활동 시간에 영어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각 지역의 지사에서는 영어 특별활동 선생님의 지원도 해주고 있다. 직접 수업을 진행해 본 선생님들은 “형설EZI 교재의 모든 내용이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며 “아이들이 쉽게 집중해 수업시간이 원활하며, 교육 효과도 매우 높다”고 만족해했다.

‘이지 스마트 펜’은 펜으로 터치하면 발음이 지원되는 기존의 어학용 음성펜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크로스미디어로서, 특수 제작된 책을 터치하면 펜 끝의 센서가 그래픽 패턴을 감지, 분석하여 멀티미디어와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영상과 음성을 구현하는 유비쿼터스 콘텐츠이다. 특히 별도의 유선연결 없이 PC로 무선으로 데이터를 전송, TV 또는 프로젝터 등을 통해 여러 콘텐츠를 보고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형설EZI 교재는 이미 유·아동 대상의 160여종 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의 ‘유비쿼터스 교육콘텐츠 활성화 지원사업’과 ‘크로스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다양한 분야와의 연계를 통해 수용범위를 확장하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다.

집안의 물건을 영어로 배울 수 있는 팝업북 <우리집이 영어로 말해요>를 비롯해 알파벳 캐릭터와 함께 노래와 이야기를 드는 <파닉스 랜드>시리즈, 약 300페이지 이상의 방대한 도서 내용을 한 장의 지도 안에 담고 있으며 제작기간만 1년 넘게 소요된 <세계지도>, 품격이 다른 어린이 교양서 <금난새의 만화 오페라 하우스> 등 다양한 문화 영역의 콘텐츠를 구성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문화 정보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사회 환경의 변화를 가져오며 새로운 가치 창출과 소비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변화하는 생활환경에 적합한 콘텐츠 개발과 가치를 담은 ‘이지 스마트 펜’은 접근의 용이성, 재미, 정보를 동시에 구현하여 책속의 세계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대에 발맞춘 신개념 학습도구이다.

앞서 2010~2011년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에도 출품돼 세계 각국의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현재 20여 개 관련업체로부터 수출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미래형 학습도구로서 그 영역을 확충시켜가는 중이다.

한편, 형설EZI는 각 지역의 지사를 전국 대상으로 상시 모집 중이다. (문의 1666-1959)

형설EZI 소개

형설EZI(형설이지아이)는 새로운 교육방식의 변화를 확신하고 보유기술을 통하여 영·유아 및 초등학생의 종합교육 콘텐츠 계발은 물론 나아가 모든 교육환경에 적합한 멀티미디어 학습도구 및 교육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형설이지아이는 1959년 설립 이후 교육출판의 명가로 자리 잡은 형설출판사를 중심으로 구축된 “형설출판그룹(Hyungseul Publishing Networks)”의 계열사로 “형설이지아이”가 사업을 총괄하고 “형설퍼블리싱네트웍스(HSPN)”가 마케팅과 영업, “형설아이”와“형설라이프”가 도서기획/교재개발 및 제작, “형설이엠제이”가 미디어콘텐츠 기획/제작 및 솔루션개발 업무를 각각 담당하여 협력하는 시스템으로 운영 중이다.

50여년 전통의 형설출판사의 방대한 교육 자료를 바탕으로 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을 이룰 수 있는 사업을 펼치며, 보고 듣고 말하고 생각할 수 있게 해주는 획기적인 멀티미디어 ‘이지 스마트 펜’ 개발로 한국 교육문화 콘텐츠 개발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서울, 경기, 광주, 부산, 목표, 김해 등의 지역에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기관의 영어 선생님 지원 요청에 대한 파견업무도 함께 수행하고 있다. 형설EZI의 지사는 전국 대상 상시 모집 중이다.(문의 1666-1959)

‘이지 스마트 펜’을 포함한 형설EZI의 교구 및 교재는 공식 홈페이지(www.hsezi.com)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대량 구매 문의는 본사(1666-1959)를 통해 가능하다.

형설이엠제이 개요
형설이엠제이(Edutainment Media & Joy)는 전 국민의 평생교육 생활화를 위해 시대의 흐름에 맞는 자기 계발, 취미 등의 트렌디한 콘텐츠부터 취·창업에 도움이 되는 전문 교육 콘텐츠까지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 서비스하고 있다.

형설이지아이 홈페이지: http://www.hsezi.com
형설출판그룹(HSPN): http://www.hspub.co.kr

웹사이트: http://www.emj.co.kr

연락처

형설이엠제이
미디어사업실
홍종익 실장
02-2109-6262, 010-8793-52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