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영상분야 취업특강’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콘텐츠취업지원실은 방송영상분야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8월 7일 오후 2시 한국방송회관(서울 목동 소재)에서 방송영상분야 취업특강을 개최한다.

1부에서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 ‘짝’의 황성준 PD가 ‘PD가 된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알짜배기 PD 준비전략과 방송영상분야의 생생한 실무 스토리를 강연한다. 2부에서는 미디어잡 ‘김시출’ 대표의 ‘방송영상 분야 트렌드 및 취업전략’을 소개한다.

이날 특강에서는 콘텐츠 업계 전문 취업 컨설턴트도 자리를 함께해 특강 참석자 중 희망자에게 1:1 맞춤 취업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직자의 특성에 맞춰 맞춤형 취업스킬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이번 특강은 방송영상분야의 유명 현업인과 취업전문가가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방송영상분야 취직을 준비하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꼭 필요한 특강이 될 것”이라며, “그 동안 인터뷰나 매스컴에서 접했던 교과서적인 내용들이 아닌 업계의 생생한 정보들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취업지원실은 이번 방송영상분야 취업특강을 시작으로 매월 게임, 애니메이션, 엔터테인먼트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 및 주요 기업 인사 담당자들 초빙해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7월 25일부터 8월 6일까지 컬쳐리스트 홈페이지(www.culturist.or.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100명이다.

한편, 본 특강을 개최하는 콘텐츠취업지원실은 7월 개소한 콘텐츠종합지원센터(상암동 문화콘텐츠센터) 내 위치하고 있으며, △방송·영상 △게임 △영화△캐릭터 △애니메이션 △만화 등의 모든 콘텐츠 분야 구직자들에게 발 빠른 취업정보와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설립·운영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창작기반팀
최진희 과장
02-3153-141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