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장애아동 여름 계절학교 운영
- 다음달 17일까지, 다양한 체험학습, 부모 교육 등 프로그램 진행
(사)전국장애인부모연대 대전지부가 대전시의 지원을 받아 주관하는 계절학교는 방학기간에도 교육시간을 제공하고 가족들의 보호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계절학교는 올해 10회째로 대전 및 인근 지역 대학(대전대, 공주대, 중부대, 영동대학교 등) 특수교육과 학생들이 교사로 참여해 장애학생에게는 방학동안 학습의 장으로, 예비 특수교사들에게는 실습과 훈련의 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계절학교는 자기표현 및 목공 프로그램, 레크 댄스 등 장애어린이의 인지능력과 사회성 향상을 돕고, 평소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예술치료캠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다음달 10일에는 계절학교에 참여하는 학생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휴식지원 프로그램인‘잠깐~휴(休)!’를 운영해 음악 함께 스트레스도 풀고, 학부모간 친목도모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혜영 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아동을 위한 계절학교가 장애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장애인 가정의 안정성을 돕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장애 아동들의 흥미와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복지여성국
장애인복지과
재활지원담당 강선희
042-600-5523
-
2014년 6월 20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