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어린이 환경 탐험대’ 모집

2012-07-31 10:4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는 오는 8월 10일까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숲 속 생태 체험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어린이 환경 탐험대>를 지속가능경영블로그(http://www.standardchartered-goodstory.com/)를 통해 모집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어린이환경탐험대’는 주한영국문화원이 운영하는 글로벌기후변화홍보대사(Young Climate Change Ambassador, 이하 YCCA)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환경 캠프로, 8월17일부터 1박2일 동안 도봉숲속마을에서 개최된다.

‘어린이환경탐험대’ 선발 어린이 40명은, 도봉산을 중심으로 흙·나무·곤충 등 숲 속 생태계에 대한 관찰을 통해 생명 존중에 대해 생각하고, 생활 속에서 자연보호에 참여할 수 있는 실천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된다. 탐험대원 전원에게는 교육자료집과 기념품, 단체모자 등이 제공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행사의 기획 주체인 YCCA는 기후변화에 대한 국제적인 시각과 전문 교육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어린이 탐험대원들이 기후변화와 그 문제점에 대해 놀이를 통해 쉽고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지구온난화 등 위기에 처한 지구 환경의 심각성을 깨달을 수 있는 특별한 체험 활동, 생태도감 만들기, 천연 염색을 이용한 친환경 티셔츠 만들기, 에코 컵 리폼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체험하게 한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대내외홍보본부 박종훈 전무는 “미래 환경을 책임질 대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어린이들과 함께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고 생활 속에서 자연보호를 실천하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자연과 가까이 하기엔 멀었던 학생들이 여름 방학을 맞아 자연 속에서 신나게 캠핑을 즐기며, 미래의 자연 환경을 지키는 주체로서 올바른 생각과 습관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는 한국 사회에 대한 헌신의 의지를 담은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 실현의 일환으로, 2010년부터 YCCA 활동을 후원해오고 있다.

’어린이환경탐험대’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지속가능경영블로그(http://www.standardchartered-goodstory.com/) 또는 주한영국문화원 YCCA 블로그(http://blog.naver.com/ycca10)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홍보팀
김소연 과장
02-3700-59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