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AID, 싱글 컨트롤러 사용한 테라바이트급 SSD 선보여

뉴스 제공
MOSAID Technologies
2012-07-31 10:57
오타와 온타리오주--(뉴스와이어)--MOSAID Technologies Inc.에서 싱글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테라바이트급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SSD인 HLSSD(tm) (HyperLink Solid State Drive)를 소개했다. MOSAID는 PaxDisk of Korea 와 테라바이트급 HLSSD를 공동 개발했다.

MOSAID의 테라바이트급 HLSSD는 데이터 센터와 엔터프라이즈를 위해 최적화되어 있다. HLNAND(tm) (HyperLink NAND) 기술을 기반으로 MOSAID의 HLSSD는 전통적으로 설계된 NAND 플래시 기기를 사용하는 SSD보다 확장성, 성능, 신뢰성 및 비용 면에서 우위를 차지한다.

MOSAID의 프로토타입 HLSSD는 싱글 FPGA 기반 SATA 3 컨트롤러를 활용하여 네 개의 HLNAND 채널에 대해 2TB 의 용량을 제공한다. 대조적으로, 전통적인 2TB SSD는 네 개의 SATA3 컨트롤러와 SATA3 허브 컨트롤러, 32개 채널을 필요로 한다.

MOSAID의 R&D 김 진기 담당 부사장은 “우리의 경제적이고 확장이 가능한 테라바이트급 HLSSD는 데이터 센터와 엔터프라이즈 용도로 가능한 기술이다. HLSSD는 스토리지 계층의 수를 줄이고, 스토리지 어레이에서 첨단 인텔리전스에 대한 필요를 최소화함으로써 소유에 따른 전체 비용을 더욱 낮추는 대규모의 신속한 스토리지 풀을 구축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오늘날의 데이터 센터는 저비용, 저성능 테이프 드라이브 및 SATA HDD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고비용, 고성능 SAS HDD 및 SSD의 최대 4개 단계의 스토리지 기기로 설계되고 있다. 이러한 아키텍처는 어느 데이터를 더욱 빠른 SAS HDD와 SSD에 배치할 것인지를 결정하기 위해 스토리지 어레이에서 첨단 인텔리전스를 필요로 한다.

MOSAID의 혁신적인 테라바이트급 HLSSD를 이용하면, SATA HDD와 HLSSD, 오직 두 개의 스토리지 단계만 필요하다. 그 결과, 스토리지 에레이 운영에 필요한 첨단 인텔리전스의 요구를 줄임과 동시에 전원, 운영공간 (footprint), 냉각, 유지보수 및 기타 요소를 포함한 전체 소유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된다 .

MOSAID는 2013년 중반까지40nm 프로세스 기술을 사용한 HLNAND 플래시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양산용 2TB/4TB/8TB HLSSD을 출시할 계획이다.

2TB HLSSD 특징

- SATA3 (6Gbps) 호스트 인터페이스, 3.5" 폼 팩터
- 2TB 용량, 8TB까지 확장 가능
- 싱글 FPGA기반의 SATA3 컨트롤러
- 2세대 HLDIMM과 함께 혁신적인 SSD 아키텍처
- 뛰어난 신호 무결성을 위한 HLDIMM당 싱글 HyperLink 인터페이스
- 네 개의 HyperLink 채널
- 채널 당 16개의 32GB HLNAND 플래시 MCP (멀티 칩 패키지)

In Design - HLNAND SSD 컨트롤러

MOSAID와 NOVACHIPS Inc.는 최근 데이터 센터와 기타 메모리 집약 용도에 최적화된 SSD를 위한 HLNAND 컨트롤러를 설계 및 제조하는 합작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단일 HLNAND 컨트롤러를사용한 HLSSD는 SATA3 호스트 인터페이스로 8TB 의 용량을 지원한다. 2013년 중반에 출시 예정인 HLNAND 컨트롤러는 시스템 설계자가 이용할 수 있는 가장 확장성이 뛰어나고 유연한 솔루션이 될 것이다.

최초의 싱글 채널, 완전한 성능을 갖춘 16-Die NAND Stack

MOSAID는 또한 업계 최초로 싱글 채널에서 작동하는 16-다이 NAND 스택NAND 플래시 MCP를 샘플 생산하고 있다. 512Gb HLNAND MCP는 16개의 산업표준 32Gb NAND Flash die를 적층하고 두 개의 HLNAND 인터페이스 기기와 결합하여 단일 바이트-와이드HLNAND 인터페이스 채널 상에서 333MB/s 출력을 달성한다. 기존의 NAND Flash MCP 설계는 4개 이상의NAND 다이를 성능저하 없이 스택할 수 없으며 유사한 처리량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2개 이상의 채널이 필요하다.

Flash Memory Summit 2012

MOSAID는 2012년 8월 21-23일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서 열리는 에서 HLNAND Flash 및 HLSSD 관련 기술발표와 전시를 할 계획이다.

HyperLink (HL) NAND Flash 관련정보

HLNAND Flash는 MOSAID의 자체 HyperLink 메모리 기술을 산업표준NAND Flash 셀 기술과 결합시켜 이 산업부문에서 가장 앞선 기능을 전달하고, 기존의 Flash에 비해 10배 이상의 지속적인 I/O 입력-출력 대역폭에 도달하는 고성능 솔루션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hlnan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SAID 관련정보

MOSAID Technologies Inc. 는 세계 선두의 지적재산 관리 회사 중의 하나이다. MOSAID는 반도체, 통신 분야의 특허 받은 지적 재산을 상품화하며 반도체 메모리 기술을 개발한다. MOSAID는 세계 최대의 기술 기업 중 다수에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다. 1975년 설립된 MOSAID는 온타리오 주 오타와, 텍사스 플라노 및 룩셈부르크에 소재하고 있다. MOSAID는 2011년 12월 Sterling Partners(www.sterlingpartners.com)가 주도하는 거래에서 사기업으로 인수되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mosaid.com을 방문하면 알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aid.com

연락처

Michael Salter
Senior Director, Investor Relations and Corporate Communications
613-599-9539 x12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