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봉도서관 개관 3주년 기념, 8월 다채로운 행사 열려

- 8월 21일(화) ‘수봉잔칫날’ 놀러오세요

2012-07-31 14:32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운영하는 수봉도서관(관장 송영숙)이 개관 3주년을 기념하여, 8월 한 달간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개관 기념 첫 행사는 4일(토)에 열리는 작은 음악회 ‘1318! 꿈꾸는 아이들’로 청소년들의 라이브 연주와 전문 강사의 연주 해설을 바탕으로 꾸며진다. 이어 17일(금)에 무더운 여름밤을 시원하게 해줄 아이스커피와 팝콘이 함께하는 ‘옥상달빛 영화축제’가 진행되고, 18일(토)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연주하는 기타 선율과 시가 어우러지는 축제 ‘청소년 시낭송 콘서트”’가 펼쳐진다.

개관 기념일인 21일(화) 오후 5시에 열리는 ‘수봉잔칫날’은 지역 인사, 기관 및 단체, 시민들을 초대하여 ‘수봉도서관 3년간의 항해’라는 주제로 제작한 수봉도서관의 영상을 시청하고, 이야기 마당극 ‘흥부네 잔치 났네’, 축하사절단의 춤 공연, 생일 떡 나누기 등의 행사가 이어진다. 또한 수봉도서관 앞마당에서는 ‘책고리 이야기회’와 연계하여 아이들에게 옛 이야기를 들려주는 이야기 시간을 가지고, 이 밖에 다양한 전통 놀이, 봉숭아물들이기 등의 ‘잔디밭 도서관’도 마련한다.

수봉도서관 개관 기념행사에는 볼거리 또한 풍성하다. 시민들이 도서관과 함께한 사진을 공모하여 전시하는 ‘수봉도서관에서 展’과 8명의 일러스트레이터 작가들이 만든 ‘괴물을 보았어 원화전시’, 이용자들이 직접 지어 주신 ‘수봉도서관 5행시’ 등의 다양한 전시가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22일(수)에 ‘관장 할머니와 함께하는 재미 솔솔 이야기’ 행사가 있고, 학부모를 대상 ‘NIE 학부모 연수’가 21일(화)부터 24일(금)까지 열리며, 도서반납 연체자를 위한 도서 대출 정지 해제 서비스도 8월 내내 진행될 예정이다.

수봉도서관 송영숙 관장은 “개관 3주년을 맞이하여 그 동안 순조로운 항해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부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시민들과 함께 지역 독서 진흥을 위해 달려 온 수봉도서관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봉도서관 개관 3주년 기념행사는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 및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홈페이지(www.slib.or.kr) 또는 전화문의(032-870-913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수봉도서관: http://www.slib.or.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김태민
032-472-8177, 010-9568-91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