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사직공원 건축설계공모 작품심사결과 발표… ‘빛의 타워’ 선정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시장 강운태)는 남구 사동에 위치한 사직공원 내 기존 팔각정을 철거하고 전망타워를 신축하기 위한 건축설계공모 작품에 대한 심사에서 ‘빛의 타워’가 당선작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직공원 전망타워 등 설치사업’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 사직국제문화교류타운조성기본계획에 포함된 사업으로 올해 5월 31일 문화체육관광부 최종 승인을 통해 확정됐다.

광주시는 지난 6월 ‘사직공원 전망타워 등 설치사업 건축설계공모’ 공고를 거쳐 7월 25일 참여 작품(4개사)을 접수하였고, 7월 31일에는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광주공간건축사사무소(대표 조성호)에서 출품한 ‘빛의 타워’ 를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당선작은 지하1층 지상3층, 454㎡, 최고높이 34.7M 규모이며, 내부 주요시설로 전망탑, 문화카페, 전시공간 및 옥상정원이 계획되어 있고, 공사비는 약 16억 5천만원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시민의 향수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사직공원 전망타워가 시의 랜드마크 기능은 물론 당선작 ‘빛의 타워’의 상징성인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광주를 감싸않은 무등산!, 희망을 향한 빛의 도시!, 민주·인권·평화의 도시! 를 잘 담아낼 수 있도록 전문가 등의 자문을 받아 오는 10월 설계를 마무리하고 2013년 9월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종합건설본부
건축과
심학섭
062-613-67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