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커뮤니티,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를 위한 ‘오피스형콜센터’ 론칭
오피스형 콜센터 서비스는 전화 상담이 주된 업무인 업체의 경우 콜센터의 고객 응대 업무와 일반 사무 처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게끔 하고 있다.
‘오피스형콜센터’는 일반적인 사무실에서도 특별한 장비를 설치하지 않고 PC와 전화기만으로 콜센터와 유사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인터넷만 연결되는 곳이면 어디에서나 콜센터에서 사용하는 발신자번호를 통한 고객정보 자동팝업 기능과, 상담 및 문의이력 저장 및 조회, 녹취, ARS를 통한 음성멘트 플레이, 통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보다 먼저 소개된 SK텔레콤 클라우드컨택센터는 단순히 고객의 전화를 받고 응대하는 기존의 콜센터가 아닌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반의 컨택센터 서비스 개념이다. 클라우드라는 명칭에 걸맞게 인터넷을 통해 연결된 데이터센터의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공유하여 사용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클라우드컨택센터는 음성에 표준 암호화를 적용하는 등 보안 설비를 철저히 갖춰 타사와 장비 및 소프트웨어를 공유해도 각 기업간 데이터는 공유되지 않아 업무상 기밀유지에도 적합하다.
짧은 도입기간 역시 SK텔레콤 클라우드컨택센터의 강점 중 하나다. 기존 콜센터의 경우 3개월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었던 것과 비교할 때 클라우드 컴퓨팅을 기반으로 하는 ‘SK텔레콤 클라우드컨택센터’는 2주 이내에 시설 구축이 가능하다. 아울러 시스템 운영인력과 전산실 부대시설 등이 필요 없으며, 상황에 따라 컨택센터의 규모 조절이 가능하고 원격 재택근무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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