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마차 경영에서 출발한 재능교육 박성훈 회장의 섬김 경영

뉴스 제공
재능교육
2012-07-31 17:22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아이들의 미래를 바꾸겠다. 이 세상 모든 아이들의 책상에 스스로학습시스템을 올려놓겠다.”
재능교육 박성훈 회장이 1978년 혈혈단신 프로그램식 학습법 자료를 구하기 위해 뉴욕으로 향하며 다짐했던 말이다.

1970년대 한국의 교육현실은 매우 열악했다. 한 교실에 학생을 70명씩 모아놓고 교사가 일방적으로 가르치는 수업을 했다. 이런 학습방식은 수업 내용을 이해하는 학생이 있는가 하면 이해하지 못하는 학생이 많았고 이는 학습부진이라는 결과를 양산했다. 사교육 바람까지 불어 경제력 있는 부모를 둔 아이들은 과외를 하여 배움에도 불평등이 심화됐다. 배움이란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 그것이 아이들에게 제대로, 공평하게 주어지지 않는 상황이었다. 당시 청년이었던 박성훈 회장은 이런 한국의 교육 현실을 바라보며 안타까워했다.

박성훈 회장은 비싼 사교육을 받을 수 없는 아이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스스로 완전학습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보급하기 위해 개발 작업에 몰입했다. 그 작업은 우리나라의 토종 학습프로그램인 ‘스스로학습법’을 탄생시켰다. 진단프로그램과 내용프로그램이 일체된 ‘재능 스스로학습법’은 30여 년간 수백만 명의 대한민국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학습습관을 키워주었다. ‘재능 스스로학습법’은 현재 미국, 중국, 일본, 뉴질랜드 등 해외로 수출되어 글로벌 자기주도 학습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다. 교육명가인 재능교육의 명품교육시스템 ‘재능 스스로학습법’은 국전세계 아이들에게 누구나 좋아서, 쉬워서,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하는 한국 토종학습시스템이다.

재능교육 박성훈 회장은 학습지기업 재능교육 외에 현재 재능e아카데미, 재능TV·JEIenglishTV, 재능인쇄, 재능유통, 재능학원·재능대학, 재능교육연수원, 해외지사 등 명실상부한 교육전문 그룹으로 성장시켰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뉴질랜드, 홍콩 등에 ‘스스로학습법’을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 재능교육은 e-러닝 시대를 맞아 문항별로 개인별·능력별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e-학습시스템’을 개발하여 스마트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로써 재능교육은 지금까지의 성과보다 앞으로의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

재능교육 개요
학습지 전문 기업 재능교육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jei.com

연락처

JEI 재능교육
홍보팀
김민경
02-3670-0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