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저소득층 풍수해 보험 가입 완료
- 가입자 1만7041가구 풍수해 재난 걱정 해소
풍수해 보험은 소방방재청이 관장하고 민간 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성 보험으로 1년 단위의 소멸성이며, 지난 2006년 제정·공포한 ‘풍수해 보험법’을 근거로 2년간의 시범사업을 거쳐 전국 사업으로 확대됐다.
보험료에 대하여는 일반 가입자 55~62%, 기초생활 수급자 86%, 차상위 수급자 76%를 정부와 지자체에서 분담 지원하여 보험 가입자는 큰 부담없이 재난에 대비, 피해 발생시 피해액의 90%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어 기존 재난 지원금으로 복구비의 일부를 지원 받을 때와 비교 하면 큰 수혜를 입게된다.
이에 청주시 관계자는 “풍수해 보험에 대해 주민 설명회, 홍보물 배부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알리는 한편, 보험가입을 적극 권장해 풍수해로 인한 개인 피해 발생시 복구가 원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재난관리과
복구지원담당 최성환
043-200-2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