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철도-에너지관리공단, 녹색성장 협력 MOU 체결

2012-08-01 11:21
서울--(뉴스와이어)--서울도시철도공사와 에너지관리공단이 친환경 녹색성장을 위해 손을 잡았다.

지하철 5∼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사장 김기춘)는 에너지관리공단과 ‘저탄소 녹색성장 및 에너지 이용 효율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가 비전인 ‘저탄소 녹색성장’과 서울시 ‘원전 하나 줄이기’ 정책에 동참하는 한편, 유관기관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고자 추진했다.

공사는 8월 1일(수) 오후 3시 용답동 본사에서 김기춘 공사 사장과 허증수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하여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질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녹색기술 체험관 설치·운영 ▲에너지 저소비 실천문화 홍보 ▲ LED조명 및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대응 등에 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특히 지하철역에 설치할 녹색기술 체험관은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에너지의 중요성과 절약의 필요성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체험·전시공간으로 조성된다.

태양광, 연료전지, 열병합, 바이오, 압력발전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의 원리와 효과 등을 직접 체험하고, LED램프, 타이머형 콘센트 등 에너지절약형 고효율 기자재 등도 전시할 예정이다.

공사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공사의 지하철 운영 역량과 에너지관리공단의 지식 및 경험이 결합하여 녹색성장 정책을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시철도가 대표적인 친환경 녹색 교통수단인 만큼 환경을 생각한 미래 에너지 확보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mrt.c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
녹색환경처
정병하
02-6311-2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