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2년 7월 33만2천대 판매

- 7월 세계시장서 총 332,027대 판매, 작년대비 3.1% 상승

- 국내 59,955대 판매, 작년대비 0.1% 상승

- 해외 272,072대 판매, 작년대비 3.8%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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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코스피 005380
2012-08-01 15:08
서울--(뉴스와이어)--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012년 7월 국내 59,955대, 해외 272,072대 등 전세계시장에서 작년보다 3.1% 증가한 332,027대를 판매했다. (CKD 제외)

현대차는 계속된 내수 부진에다가 부분파업 및 하기휴가로 인한 조업일수 감소 영향 등이 겹쳐, 월간 실적으로는 올 들어 가장 낮은 판매 증가율을 기록해 성장세가 주춤했다고 밝혔다.

하반기 어려운 시장 상황에 대응해 현대차는 싼타페 등 신차 중심의 판매 견인에 힘쓰는 한편, 수출 확대 노력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국내시장>

현대차는 2012년 7월 국내에서 작년보다 0.1% 증가한 59,955대를 판매했다.

차종별로는 아반떼가 10,177대를 판매해 내수 판매 1위에 올랐다.

이어 쏘나타 8,318대, 그랜저 6,788대, 엑센트 3,200대 등을 합해 전체 승용차 판매는 33,129대로 작년보다 9.8% 감소한 실적을 올렸다.

반면 SUV는 신차가 가세한 싼타페가 7,989대 팔린 데 힘입어, 전체 SUV 판매는 작년보다 70%가 증가한 11,980대를 판매했다.

상용차의 경우, 그랜드스타렉스, 포터를 합한 소형상용차는 작년보다 10% 감소한 12,193대가 팔렸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2,653대가 팔려 작년 대비 2.9%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페가 작년 동월보다 5천대 이상 판매가 늘었지만 전체 내수판매는 작년 수준에 머무르는 등 기대에 못 미쳤다”며 “내수부진으로 신차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차종의 판매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심리 회복과 수요 견인을 위해 신차 및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판촉 활동을 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해외시장>

2012년 7월 해외시장에서는 국내생산수출 91,308대, 해외생산판매 180,764대를 합해 총 272,072대를 판매해, 작년 대비 3.8%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

이는 작년보다 국내공장수출은 11.1% 감소했고, 해외공장판매는 13.4% 증가한 것이다.

특히 국내공장의 경우, 부분파업과 하기휴가로 조업일수가 감소해 수출 감소로 이어졌다.

해외공장은 미국, 중국, 인도, 체코, 러시아 등 대부분의 공장이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호조세를 이어갔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럽발 재정위기 상존 및 신흥시장으로 확대 등에 대한 우려와 함께 수요정체와 경쟁심화 등 하반기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대응해 확고한 품질경영 기조를 유지하며 보다 내실 있는 경영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국내외시장에서 작년 동기대비 10.4% 증가한 총 2,512,321대를 판매했으며, 이 가운데 국내판매는 388,068대로 4% 감소한 반면, 해외판매는 2,124,253대로 작년보다 13.5% 증가했다.

현대자동차 개요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독자 모델 포니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세계 20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건설해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세계 최초 양산형 수소차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론칭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선도적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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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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