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지역주민들과 함께 그린 ‘마을벽화’ 공개
※ 우리 마을 작은 기적 만들기 : 마을지도 제작, 벽화그리기, 마을신문제작 등
청소년 22명으로 구성된 ‘투게더’팀은 지난 2월부터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역주민 대상 사업설명회 등을 통해 태평동 일원의 마을지도를 제작하며 지역사회와 교류하는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왔다.
이날 공개되는 마을벽화는 청소년들이 마을지도 제작을 통하여 골목별 이야기 길을 구성하고 벽화그리기 실기교육 후 지역주민들과 함께 담장정리·밑그림 작업·채색작업을 통하여 완성되었다.
지역의 이야기를 벽화에 담아내 지역주민들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벽화로 된 이야기 길’ 이라는 홍보자원으로 활용되며 오는 12월까지 마을신문제작, 발표회, 평가회 등이 연중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지연 학생(전주예술고 2학년)은 “우리의 작은 노력이 지역 분들에게 기쁨을 주고, 함께 소통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 최관섭 청소년정책관은 “청소년들이 지역의 작은 소재를 발굴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노력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며, “청소년들의 작은 노력이 지역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과
조선하 전문위원
02-2075-8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