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아름人 도서관 대학생 북멘토 봉사단 출범
아름人 북멘토 봉사단은 2일부터 이틀 동안 독서지도 교육을 받은 후, 오는 12월까지 5개월간 서울 및 수도권 지역 내 10곳의 아름人 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독서지도 프로그램, 멘토링 워크샵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2010년부터 ‘아이들과 미래’와 함께 열악한 환경의 지역아동센터에 도서 및 시설을 지원하는 ‘아름人 도서관’ 사업을 진행해, 현재까지 250개소의 도서관을 구축해왔다.
아름人 북멘토 봉사단은 기존에 구축한 250개 도서관 인프라에 독서지도 프로그램 및 대학생 멘토링을 연계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및 도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지난 6월부터 독서 및 학습 지도 경험이 있는 대학생 20명을 선발했다.
올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 내 10곳의 아름人 도서관에서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부터는 전국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아름人 도서관을 통해 어린이 금융 교실 개최, 재능 기부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23일에는 아름人 도서관에 중고PC를 기증하는 등 취약 계층 아동들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아름인 도서관 지원사업이 일회성의 친환경 시설 지원을 넘어 지속적이고 발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이번 아름人 북멘토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면서 “독서지도를 통해 어린이들의 학습능력 향상, 교육격차 해소효과가 기대될 뿐만 아니라 봉사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에게도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개요
신한카드는 신한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로, 2002년 6월 신한은행에서 분사해 전업카드사로 출범한 신용카드 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연락처
신한카드
기획홍보팀
02-6950-7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