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올림픽로 지구단위계획 변경 결정 ‘심의가결’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8월 1일 제11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여 송파구청장이 요청한 올림픽로 지구단위계획 변경 결정(안)을 ‘심의 가결’하였다고 밝혔다.

올림픽로 지구단위계획구역내 권장용도를(업무시설 중 오피스텔 제외)변경하고, 올림픽로 지하에 설치된 잠실역 환승주차장의 진·출입구 위치를 변경하는 사항이다.

올림픽로 지구단위계획 변경 결정안에 따르면, ‘지구단위계획 수립기준(2011. 1. 6)’ 변경에 따라(오피스텔 등의 준주택은 비주거용도로서 용적률 인센티브 항목에서 제외토록 규정) 올림픽로 지구단위계획구역내 용적률 인센티브 항목에서 업무시설 중 오피스텔은 제외하여 운영되고, 올림픽로 지하에 설치된 잠실역 환승주차장의 진출입구 위치가 변경됨에 따라 올림픽로의 원활한 차량소통, 출구의 불합리한 구조가 개선된다.

올림픽로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업무공간 확충 및 잠실역 환승주차장 진출입구 개선을 통해 올림픽로의 원활한 차량소통 및 향후 도시기능의 회복과 도시환경 개선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계획국
지구단위계획과
정석훈
02-6361-35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