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원스푸드 시범사업’ 신청 접수
- 음식점 20개소 추가 지정 예정
‘원스푸드 (ONCE Food)’란 Once(새손님, 새음식), Nice(간소한 상차림), Clean(청결한 음식), Enjoy(즐거운 식사)의 줄임말이며 “딱 한번 사용한 음식은 맛도 좋고 깨끗하며 누구나 즐기길 원한다”는 의미로 남은 음식 재사용 안하기 운동의 일환이다.
시는 원스푸드운동에 음식점의 적극적인 동참과 홍보를 위해 지난해 50개소의 시범업소를 지정하였으며, 올해 20개소를 추가 지정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업소에서는 오는 8월 13일까지 시청 위생안전과나 양구청 환경위생과로 신청하면 된다.
지정업소는 낭비적인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간소한 상차림 제공, 남은 음식 적극 싸주기, 덜어먹을 수 있는 국자와 개별 그릇 제공하기, 손님이 남긴 음식은 그 자리에서 한 용기에 섞어 수거하기 등을 실천해야 하며, 청결하고 올바른 음식문화 정착을 위한 정부시책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
원스푸드 지정업소에 대하여는 지정증과 표지판·위생모자·위생앞치마, 남은 음식 포장용기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타 업소의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유도할 예정이며,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으로 하여금 원스푸드에 대한 인식과 참여도 등 이행실태를 점검해 3개 우수실천업소를 선정, 위생용품 제공과 함께 식품안전의 날에 표창을 실시할 계획이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위생안전과
식품안전담당 조미영
043-200-26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