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설계 베테랑 짐 켈러, AMD 프로세서 그룹 수장으로 합류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2-08-02 10:06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업계 유명 프로세서 설계자인 짐 켈러(Jim Keller, 53)를 AMD 마이크로프로세서 코어 부문 기업 부사장 및 수석 설계자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짐 켈러는 AMD의 이른바 양손잡이 전략에 맞춰 AMD 미래 제품의 기반이 될 고성능, 저전력 프로세서 코어 개발에 주력하는 마이크로프로세서 코어 디자인 팀을 이끌게 된다.

마크 페이퍼매스터 (Mark Papermaster) AMD CTO(Chief Technology Officer)는 “짐 켈러는 업계에서 가장 널리 존경 받고있는 핵심인재이자 혁신가이기에 이번 영입을 통해 AMD 엔지니어링 팀은 더욱 강화될 것이다”라고 기대를 표명했으며, “그는 또한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을 위해 엄청난 연산 성능 발전을 이끈 프로세싱 혁신에 기여했다. 우리는 그의 혁신가적 정신과 저전력 설계 전문성, 창의력 그리고 성공을 위한 추진력이 AMD의 미래를 형성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어의심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켈러 부사장은 AMD에 합류하기 전, 모바일 제품을 주력으로 하는 애플에서 플랫폼 아키텍처 그룹 이사를 역임하면서 수백만 대의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애플TV제품에 사용된 칩 제품 군을 비롯한 다양한 세대의 모바일 프로세서를 설계한 바 있다.

그 이전에는 켈러 부사장은 애플이 2008년도에 인수한 저전력 모바일 프로세서 전문 반도체 디자인 회사인 P.A. Semi의 설계 담당 부사장이었다. P.A. Semi는 팹리스 설계 전문 회사이며, 재직 당시 그는 강력한 네트워킹 시스템 온 칩(SoC)과 통합 PowerPC 프로세서 설계를 담당한 팀을 이끈바 있다. SiByte® & 브로드컴에서는 1GB 네트워킹 인터페이스, PCI, 여타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는 확장 가능한 MIPS기반 네트워크 프로세서 라인을 위한 수석 설계자였다. 또한, 브로드컴 전에는 AMD 에서 세계 최초 네이티브 x86-64비트 아키텍처인 혁신적인 AMD 애슬론™ 64 및 AMD 옵테론™ 64 프로세서를 담당하는 설계팀에서 수 년 동안 일하면서 중요한 역할을 했었다.

켈러 부사장은 널리 채택되고 있는 하이퍼 트랜스포트 사양 뿐만 아니라 오늘날 전 세계 수억 대의 데스크탑 및 노트북, 서버 시스템에 사용되는 혁신적인 x86-64 프로세서 명령어 세트도 공저했다. 또한 DEC의 기업 컨설팅 엔지니어로 재직하면서 두 세대의 알파 프로세서를 설계한 바 있다. 그는 펜실베니아 주립대에서 전기 공학 학사로 졸업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이사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과장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