뽕뜨락피자, “고객만족이 바로, 창업만족”

- 뽕뜨락피자 부평역점 한희정 점주 인터뷰

2012-08-03 05:00
서울--(뉴스와이어)--“당장의 수익보다는 찾아주시는 고객들을 보며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은 것이 서툴지만 열심히 즐겁게 일하다 보면 모든 것이 다 좋아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한희정 씨(42 여)가 인천 부평역 중심 상권에 테이크아웃 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를 오픈한 지는 채 한 달이 되지 않았다. 하지만 그의 목소리와 표정에는 자신감이 넘친다. 하루 종일 손님들로 붐비는 매장과 피자를 즐기는 고객들의 반응이 그 자신감의 근거다.

사실 한희정 씨는 초보 창업자가 아니다. 이미 편의점을 운영하며 자영업에 대한 실제 경험을 쌓았다. 특히 진심을 다하는 친절이야말로 단골 고객을 끌어 모을 수 있는 최고의 노하우라는 사실을 터득했다. 장사에 대한 자신감이 쌓이자 더 큰 목표도 생겼다.

“사실 뽕뜨락피자라는 프랜차이즈에 대해 잘 알지 못했지요, 카페나 레스토랑 같은 사업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사업 아이템을 찾던 중 지인으로부터 서울 화곡동에 카페스타일의 피자전문점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방문해 봤습니다. 맛이나 스타일 모두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새로운 창업을 목표로 한희정 씨는 여러 아이템과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고 비교해 봤다. 맛과 품질, 인지도가 앞서 있는 브랜드는 창업비용이 턱없이 비쌌고, 현실적인 조건을 갖춘 브랜드 중에는 인테리어나, 품질 등에서 자신의 안목을 충족시키는 경우가 드물었다.

“어렵사리 남편을 설득해 다른 지역의 뽕뜨락피자 매장까지 방문해 봤습니다, 비교적 장사할 만하다는 점주님들의 얘기를 들어보니 확신이 서더군요. 처음 가맹상담을 할 때부터 점포를 선정하고 매장을 오픈 할 때까지 자기 일처럼 열과 성을 다하는 본사의 태도에도 감동 받았습니다.”

한희정 점주가 꼽는 테이크아웃 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의 가장 큰 장점은 맛과 품질이다. 그 가 제시하는 근거는 고객들의 높은 재방문율이다. 아무리 매장이 멋지고, 점원이 친절해도 맛이 없으면 다시 올 이유가 없지 않냐고, 반문한다. 일주일에 서너 번씩이나 방문하는 중년 남성부터 인근 상인과 아르바이트생들은 수시로 피자를 주문한다. 벌써 얼굴을 익힌 고객만도 수십 명에 이른다고.

“창업이라는 게 시작하는 과정도 어렵지만, 초반 몇 개월 운영이 특히나 더 어렵고 중요한 것 같더군요. 지금은 당장의 수익을 따지기 보다는 정성과 친절을 다해 저희 피자를 최대한 많은 분들께 맛 보여 드리고 싶습니다.”

(뽕뜨락피자: 02-2653-2009 / www.bbongdderak.com)

웰빙을만드는사람들 개요
(주)웰빙을만드는사람들은 우리쌀과 뽕잎을 접목 시켜 만든 웰빙피자 뽕뜨락 쌀피자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bongdderak.com

연락처

뽕뜨락쌀피자
이중재 실장
02-2653-2009. 010-6233-17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