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 운영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는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총 442종의 민원 중 301종에 대하여 민원사무 처리기간을 단축 운영하여 32,932건을 단축 처리하는 등 신속한 민원처리로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실현한다고 밝혔다.

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은 법정처리기간 3일 이상인 민원을 대상으로 단축 가능한 민원사무를 조사, 자체 처리기한을 설정하는 것으로 전주시는 현재 442종의 민원 중 301종에 대하여 민원처리기간을 반으로 줄여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다.

처리기간 단축 현황을 보면 올 6월말 현재 37,705건 접수민원 중 32,932건을 단축 처리(87.3%) 하였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31,673건 중 25,976건(82%)보다 5.3% 더 빠르게 처리한 것이다.

전주시는 또한 민원사무처리기간 단축 활성화를 위해 법정 처리기간에서 처리 완료시까지의 소요기간 차감한 기간을 마일리지 점수로 환산, 개인별로 적립하여 우수 직원에게는 매년 포상금을 지급하는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전주시 관계자(자치행정과장 박선이)는 “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은 민원사무를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 민원인들의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절감으로 민원편익 증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으로서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자치행정과
민원담당 고호진
063-281-2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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