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청년기자단 모집 · 운영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미래를 이끌 젊은 세대들과의 소통을 통해 시정에 대한 관심도 및 중요성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더불어 청년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청년 기자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인천시와 기자단 활동에 관심이 있는 20~29세 젊은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글쓰기를 좋아하고 적극 적인 취재활동이 가능한 사람, 인천시에 애정이 있고, 시 정책에 관심이 있는 사람, 자신의 블로그나 SNS활동이 가능한 사람을 우대한다.

청년기자단은 오는 6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media_ic@naver.com)로 서류를 접수받고, 소정의 서류심사와 면접,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9월부터 내년 8월까지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최종 선발된 청년기자단은 자신의 SNS채널을 통한 홍보활동 및 시와 관련된 기사를 작성하게 되며, 인천광역시 인터넷신문 ‘I-View’ 객원기자 활동의 특전도 제공된다. 또 청년기자단은 ‘I-View’의 공식 명함을 가지고 활동에 임하게 된다. 시는 취재에 따른 활동비를 지원하며, 1년간의 활동을 완료하게 되면 수료증 발급과 활동이 왕성한 기자에 대해서는 시장 표창도 수여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전문성을 보유한 기자들이 만들어내는 기사들도 의미가 있지만, 이와는 다르게 젊고 신선한 시각을 가진 대학생들이 그들만의 시각으로 현장의 목소리 내는 것도 창의성과 신선함이 있어 의미가 있을 것으로 생각 된다”며, “인천시에 대한 무한한 열정과 애정을 가진 재능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한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시는 젊은 세대와의 소통과 공감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대변인실
미디어팀
김윤경
032-440-830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