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양식 조피볼락(우럭) 수매자금 40억원 지원
- 농림수산식품부에 양식 우럭 수매자금 지원 건의한 결과
이는 지난 6월 소비부진과 사료값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식어업인의 경영 안정을 위해 전남도가 농림수산식품부에 양식 우럭 수매자금 지원을 건의한 결과이다.
양식 우럭 수매사업은 수협중앙회의 생산자 가격 안정 사업인 “수산물 수매지원사업”의 일부자금을 활용하고 융자기간 1년, 연리 3% 지원 조건이며, 일선 수협이 자체 수매하여 원물 냉동 또는 가공 처리하여 성수기에 판매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많은 양식 어업인이 양식 우럭 수매자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시군과 지구별 수협에 통보하여 홍보 및 자체 수매토록 하였다.
또한 양식 우럭 소비촉진을 위해 대형유통업체 및 수도권 소비자 협동조합과 직거래 할 수 있도록 협의를 계속해 나가고, 여름 피서철과 다가오는 추석명절에 대비, 우럭을 포함한 전남 수산물에 대하여 전국 방송 및 광고매체를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매출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인곤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조피볼락(우럭)의 소비촉진을 위해 농협 하나로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 학교 급식업체 등과 직거래 확대 등 판로대책을 추진해 나가고, 활어 위주 판매에서 가공제품 판매로 전환을 위해 현재 건립 중인 신안우럭㈜ 가공공장을 조기에 완료하여 가공제품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해양생물과
061-286-6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