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신상품 개발(K-NPD) 모델 적용 혁신상품 마케팅전략 수립 방법 제시
대박상품을 꿈꾸며 출시된 상품은 고객이 선택해 주지 않아서(34%), 경쟁분석을 잘못해서(21%), 또 출시시기가 적합하지 않아서(8%) 시장에 자리를 잡지 못한다고 한다.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식품유통공사는 식품제조기업의 혁신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7월 18일부터 12월 5일까지 ‘식품제조-생산혁신 전문가 아카데미’를 주최하고 있다.
8월 1일 ‘혁신상품 마케팅전략 수립’ 분야 강의를 맡은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http://khwb.khu.ac.kr) 신광수 주임교수는 한국형 신상품 개발(K-NPD) 모델을 적용하는 신상품 마케팅 전문가이다.
이 날 강의에서 신 교수는 신상품개발 프로세스를 가치발견, 가치창조, 가치전달, 가치수확으로 크게 4단계로 구분하여 각 단계별로 반드시 점검해야 할 요인을 실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학습자의 이해와 현업 적용성을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국야쿠르트 부병언 생산기획팀장은 현재 진행 중인 생산 NPD 프로세스 및 매뉴얼 작성에 크게 도움이 되었으며 향후 현업 적용 시에 실제적인 협력을 요청하였다.
교육을 주관하고 있는 김용준 한국농식품연구원장은 “아직도 신상품 개발에 목말라하고 있는 많은 중견기업에 전파하여 한국 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 개요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원장 이용택)은 글로벌시대 무한경쟁 우위확보를 위한 비즈니스 예측능력 육성과 선진경영기술의 혁신이론을 전파하고 변화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유연한 패러다임 인력을 육성하는 국내 유수의 전문경영대학원이다. 한국산업발전을 리드할 전문MBA육성을 위한 석사과정으로 글로벌경영학과, 스포츠경영학과, 건설안전경영학과와 각 분야의 최고경영자 양성을 위한 최고경영자과정, 글로벌교육경영자과정,녹색건설산업최고위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학계 최고의 학자와 현업적용성을 높이기위한 현업 경영전문가, 외부저명인사를 모시고 글로벌 스탠다드를 지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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