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그룹, ‘Seeing is Believing’ 캠페인 모금 목표액 중 절반 달성

2012-08-03 09:29
서울--(뉴스와이어)--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 예방 가능한 실명 퇴치를 위해 진행 중인 ’Seeing is Believing‘ 캠페인의 모금 누적액이 2020년까지의 목표액인 1억 달러의 절반을 넘어섰다.

5000만 달러 모금 실적은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 지난 2011년 9월 클린턴 세계구상(Clinton Global Initiative) 회의에서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실명 퇴치를 위해 총 1억 달러의 성금을 모금하고 이를 통해 은행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을 강화해 가겠다고 공약한 이후 달성된 성과다.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은 ’Seeing is Believing’을 위한 모금활동을 전개하는 동시에 모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매칭(matching) 기부하고 있다. 따라서 5000만 달러 모금액은 각종 모금활동을 통해 모인 2500만 달러의 성금과 은행이 매칭 기부한 2500만 달러로 구성되어 있다.

2003년 시작된 ’Seeing is Believing’ 캠페인의 모금액은 그동안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등 스탠다드차타드가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는 개발도상국의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예방 가능한 실명을 퇴치하기 위한 안과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었다. 280만 건의 안과 수술과 490만 건의 안과검진, 16만8,000여 개의 안경 제공 등과 같은 지원활동이 펼쳐졌으며 ‘Seeing is Believing’을 통해 NGO들은 중국, 가나, 인도네시아, 남아프리카 등지에서 안과진료를 공공보건의 주요 의제로 격상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리차드 메딩스(Richard Meddings) 스탠다드차타드 재무 담당 이사 겸 ’Seeing is Believing‘ 의장은 “지난 2003년 ‘Seeing is Believing’ 캠페인 출범 당시만 하더라도, 우리는 2012년 중반에 5000만 달러의 성금을 모금하게 되리라고는 상상도 할 수 없었다“며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 내부적으로, 그리고 은행 외부에서 모금활동에 대해 보여준 관심과 성원은 실로 놀라운 것이었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 “모금된 성금 전액에 대해 스탠다드차타드는 그와 동일한 금액을 매칭 기부하고 있다”며 “이렇게 조성된 성금은 경제적인 이유 때문에 혹은 시설 미비로 안과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없었던 지역사회 주민 2,800만 명을 돕는 데 사용되었고 간단한 치료와 시력회복 수술을 통해 수 백만 명의 성인과 어린이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Seeing is Believing’ 캠페인의 파급효과를 현장에서 보아왔고 그와 같은 체험은 실로 놀라운 것이었다“며 “스탠다드차타드는 앞으로 나머지 5000만 달러의 성금을 모금하는 데 주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2020년까지 총 1억 달러의 성금을 모금하겠다는 계획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리차드 힐(Richard Hill)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대표이사 겸 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은 “올해 1월 SC제일은행에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으로 행명을 변경할 때, 우리는 100만 달러를 모금해서 절반은 국내에, 나머지 절반은 베트남에서의 프로젝트에 사용할 것을 약속한 바 있다”며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와 같은 국내에서의 시각장애인 봉사활동은 그 동안 좋은 반응을 받았고 앞으로도 우리가 중점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베트남 프로젝트는 한국이 아시아의 이웃나라를 도울 수 있는 아주 훌륭한 프로젝트”라며 “100만 달러 기금모금 약속을 통해 한국에 대한 스탠다드차타드의 변함 없는 열정과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을 실천해나가는 모습이 잘 투영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홍보팀
김소연 과장
02-3700-59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