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기원, 전국 최초 모바일 쇼핑몰 ‘천하마루’ 구축…본격 서비스 돌입

예산--(뉴스와이어)--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농축산물 구입과 선물이 가능한 모바일 쇼핑몰 ‘천하마루’를 구축, 본격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천하마루는 ‘세상에서 가장 좋은 먹을거리’라는 의미로 개발한 브랜드로, 지난해부터 도 농업기술원과 시·군 농업기술센터, 생산농가가 상품 디자인 및 QR코드 제작 등의 과정을 거쳐 이번에 문을 열었다.

모바일 쇼핑몰에서는 도내 40여 농가가 생산한 신선농산물과 가공식품 등 150여개 품목이 전시·판매되고 있으며, QR코드 등을 이용해 해당 제품의 생산지와 생산자, 생산과정 등도 확인할 수 있다.

김영수 도 농업기술원장은 “천하마루는 도내에서 생산된 안전한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직접 공급하기 위해 마련한 전국 최초 모바일 농축산물 쇼핑몰”이라며 “천하마루는 앞으로 FTA 등 농산물 개방화 시기에 농업인과 도시민의 상생발전을 선도해 농촌의 경쟁력을 높이는, 3농혁신을 위한 신 유통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 농업기술원은 한편 소비자가 QR코드를 통해 천하마루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포스터 형식의 가상스토어를 서울과 대전지하철 6개 역 스크린도어에 시범 설치해 운영 중이다.

천하마루 이용 및 구매에 대한 방법은 스마트폰 주소창에 주소(m.cnfarm.co.kr)를 입력하거나, 검색창에 천하마루를 입력해 천하마루 모바일 쇼핑몰 사이트로 들어가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충청남도농업기술원 개요
농업에 관련된 연구 및 기술보급을 하는 관공서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cnnongup.net

연락처

충청남도농업기술원
기술지원과
김양섭
041-330-6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