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울 YMCA, ‘조선족 어린이 동요 대회’ 개최

- 2~3일 중국 연길시에서 제 17회 어린이 동요 대회 개최

- 수상곡들은 조선족 교과서에 실려 한국어 보급 확대

- 1984년부터 어린이 정서 함양, 건전한 가정 문화 형성 위한 동요보급사업 실시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2-08-03 11:0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와 서울 YMCA가 공동으로 2~3일 중국 연길시 연변 대학교에서 ‘조선족 어린이 동요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이 대회는 삼성전자와 서울 YMCA가 함께 어린이 정서 함양과 건전한 가정 문화 형성을 위해 진행하는 동요보급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연변지역 각 학교에서 1차 심사를 통과한 84개팀이 2차 예선을 거쳐 최종 선발된 25개팀 30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매년 이 대회 수상곡들은 조선족 교과서에 실려 사라져가고 있는 중국 내 한국어을 지키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조선족자치구인 연변은 한글과 한문을 모든 간판에 병행 표기할 것을 자치법으로 지정하고, 연변인민 방송을 모두 한국어로 방송하는 등 한국어를 지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와 서울 YMCA는 한국에서도 1984년부터 ‘초록동요제’를 개최해 동요보급사업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