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마트클라우스쇼’에서 11개 스마트워킹 솔루션 선보여
- 솔루션 시연·이벤트 참여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
- 휴가철 관람객을 위해 아이스크림, 비치볼,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 증정
‘스마트포스(POS: Point of Sale)’는 태블릿PC를 통해 기존 매장에 놓여있는 포스 시스템을 심플하게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호스트포스(Host POS)와 연동되기 때문에 고객은 테이블에서 태블릿PC를 통해 메뉴를 확인하고 주문 및 계산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매장 관리자가 외부에서 원격으로 매장 모습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어 대형 프랜차이즈, 호텔, 백화점 등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이번 행사에서 KT 부스의 스마트포스 코너를 방문한 관람객은 태블릿PC를 이용해 직접 원하는 아이스크림 메뉴를 선택하고 주문하여 맛볼 수 있다.
‘M2M 웰니스’ 서비스는 이용자의 신체 정보를 꾸준히 관리하여 건강 상태를 점검해주는 솔루션으로, 체중계와 실내바이크로 구성돼 가정에서도 체계적으로 체중관리와 운동관리를 할 수 있다. 웰니스 체중계 서비스는 체중계와 연동하여 체중 변화를 모니터링 해주고, 웰니스 바이크 서비스는 운동량을 관리해준다. 특히 웰니스 바이크 서비스는 속도와 연동한 하이킹 모드와 미디어 모드를 제공하여,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운동에 몰입할 수 있다. KT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은 바이크의 속도에 따라 하이킹 영상이 다이나믹하게 변해 실제 자전거를 타고 교외를 달리는 것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스마트패드 기반의 페이퍼리스 회의 기능을 제공하는 워크스페이스, 고가의 장비없이 누구나 쉽게 비즈니스 문서/음성/동영상 소스 등을 삽입하여 전자책을 제작할 수 있는 스마트 페이퍼,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오피스와 같은 솔루션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파이더 랩탑 등 다양한 스마트워킹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
KT는 행사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방문한 관람객 중 퀴즈 카드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비치볼이 제공되며, 부스 곳곳에 숨겨져 있는 QR코드를 찾아 찍으면,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당첨 여부도 즉석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KT 홍보실장 이길주 전무는 “KT는 스마트워킹 도입 이래 많은 업무의 혁신을 일궈내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스마트워킹이라는 KT의 우수한 문화를 외부에 알리고, KT의 우수한 스마트워킹 솔루션을 고객들이 체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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