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SAS-3 트랜스미터 자동 테스트 솔루션 발표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2-08-03 11:06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고의 오실로스코프 제조업체인 텍트로닉스(Tektronix, Inc.)는 오늘 SAS-3 12Gbps 인터페이스에 대한 측정 지원이 포함된 SAS(Serial Attached SCSI) 물리 계층 트랜스미터 적합성 테스트용 자동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엔지니어들은 33GHz의 대역폭과 두 채널에서 최고 100GS/s의 실시간 샘플링 속도를 제공하는 DPO/DSA/MSO70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와 함께 DPOJET 기반의 자동 적합성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핵심적인 SAS-3 설계 과제에 대해 심층적인 시각을 확보할 수 있다.

SAS는 최고급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애플리케이션에 널리 사용되는 고속 시리얼 버스이다. SAS-3 규격의 경우 현재 SAS-2 인터페이스에 사용되는 6Gbps의 2배에 달하는 12Gbps로 데이터 전송률이 높아졌다. 12Gbps로 작동하는 저장 장치 및 칩셋에서는 이전까지 무시하거나 비교적 손쉽게 해결할 수 있었던 crosstalk 또는 신호 대 잡음비 감소와 같은 까다로운 전기 설계 과제가 새롭게 부각된다.

제품화 기간을 단축하고자 하는 초기 개발업체의 경우 SAS-3 12Gbps 트랜스미터 측정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는 툴이 필요하다. 텍트로닉스는 자동화 소프트웨어와 이에 수반되는 트랜스미터 및 리시버 테스트 MOI(구현 방식) 문서의 조합을 통해, SAS-3 설계자에게 측정을 간편하게 만들어주며 테스트 결과를 이해 및 해석하는 데 필요한 전문 지식을 신속하게 습득하도록 지원하는 완벽한 PHY 계층 트랜스미터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 담당자는 “SAS의 경우 이전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발전하며 2배가 된 것처럼 속도가 증가하면서 촉박해진 제품화 기간을 충족하는 데 있어 자동 테스트 솔루션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면서, “텍트로닉스는 SAS 실무 그룹과 면밀히 협력하고 플러그페스트에 참여함으로써 최신 표준을 지원하도록 SAS 솔루션 셋트를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텍트로닉스 SAS-3 솔루션은 기존 AC 파라미터 측정을 넘어 crosstalk 및 이퀄라이제이션 분석을 포함한 PHY 설계 특성의 측정을 지원하는 포괄적인 통합형 시뮬레이션 툴셋이다. 또한 설계자들은 이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통해 DPOJET 지터 및 아이 다이어그램 분석 툴을 사용하여 설계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더불어 테스트 파라미터를 수정하거나 추이도 또는 히스토그램과 같은 도표를 추가할 수 있는 맞춤 구성 기능을 활용하여 추가적인 시각을 확보할 수 있다.

공급 상황
12Gbps 인터페이스용 SAS-3 트랜스미터 자동 테스트 솔루션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공급되고 있다.
텍트로닉스의 다른 소식 트위터 및 페이스북에서 텍트로닉스의 최신 소식을 볼 수 있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 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서지현
02-6917-50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