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 평화체험단, DMZ와 백령도를 가다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DMZ와 백령도를 찾아가는 나라사랑 평화체험 프로그램을 여름방학 기간 중에 실시한다.

1차 체험단 80명은 8월 6일(월)부터 8월 9일(목)까지, 2차 체험단 80명은 8월13일(월)부터 8월16일(목)까지 중·고등학생 총 160명이 평화체험에 참여한다.

이번 평화 체험은‘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과 나라 사랑 마음을 고취시키고 자신감과 사회성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된다.

청소년수련관인 철원종합문화복지센터가 주관하며, 첫째 날과 둘째 날은 철원에서 병영 체험과 평화 영화제, 철원 DMZ 답사, 평화 교육 등으로 이뤄진다.

셋째 날은 백령도로 이동하여 해병대 방문, 평화레크리에이션 등 일정으로 진행되고, 마지막 날 천안함 위령비, 통일기념비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마무리된다.

평화체험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3박 4일간의 일정 후에 사진과 글을 블로그 등에 올려 평화통일과 나라사랑의 마음을 전파한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지도과
과 장 김석병
02-2075-86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