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입학사정관 전형 심층면접 코칭전문지도 실시

뉴스 제공
이창호스피치
2012-08-06 06: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이 11일 오전 9시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성동고등학교에서 청소년 프론티어 고등학교 3학년을 위한 ‘입학사정관 전형 심층면접 코칭전문지도 교육’을 실시한다.

입학사정관 전형에서 면접이 차지하는 비율이 어쩌면 합격의 당락이 바로 면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이러한 면접은 전공 계열에 따라 면접 준비 방법도 차별화 되어야 한다. 오는 2013학년도 대학 입시 수시모집에서 입학사정관 전형을 실시하는 대학은 125개이며, 입학사정관 전형이 수시모집은 4만6337명으로 지난해보다 7406명 늘었다고 한다.

특히 “최근 들어 대학의 입학시험에서 면접이 차지하는 비중이 날로 높아지고, 학생 선발 기준이 급격히 변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는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미흡하며, 시대에 걸 맞는 면접코칭 지도교육이 요구되며, 대학들이 신(新)입학 제도의 일환으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수시선발 패턴이 바뀌고 있다.”고 박정미(2011샤프론 총회장)는 본 교육취지를 말하고 있다.

이 날 주요 강사진은 박승주(광주발전연구원 원장), 이창호(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 김승묵(서울디지털대학교 교수), 양평호(글로벌리더십커뮤니케이션 대표), 장혜주(경북대학교 외래교수), 조은경(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 외래교수) 등이다.

박승주 광주발전연구원 원장은 “면접관들에게 말을 귀 기울여 듣되, 그 내용을 비판적으로 수용할 수 있어야 하며, 말하는 내용이 주제에 합당한가?, 논리적으로 타당한가?, 진실성이 있는가?, 실현 가능한 것인가?, 그보다 더 좋은 의견은 없는가? 등을 따져가며 경청해야 한다.”라고 귀 뜸 했다.

이창호스피치 개요
이창호스피치는 2002년 10월1일 설립되어 창조시대, 스피치(소통)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민간자격인 ‘스피치 지도사’를 최초로 개발하였다. 특히 대한명인(연설학)으로서 역사와 정통성을 자랑하며 스피치(소통)교육 이순신리더십교육 안중근평화리더십 이창호칼럼 강연 세미나 방송 경영컨설팅 위탁교육훈련 및 라이프코칭 등 스피치(소통)운동을 통해 창의적인 소통강국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eechkorea.org

연락처

이창호스피치리더십
홍보팀
이강문
02-353-9156
010-4439-00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