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금래 장관, 청소년 음주·흡연 예방 캠페인 현장에서 세대 간 소통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7월 27일부터 8월 8일까지 전국 유명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청소년흡연음주예방협회,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지역 시민단체 및 청소년이 참여하는 ‘청소년 흡연·음주 예방 캠페인’에 나섰다.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은 8월 8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열리는 캠페인에 참가하여 시민단체·자원봉사 참여자와 의견을 나누고, 해변에서 피서 온 청소년을 직접 만난다.

김금래 장관은 해수욕장 주변의 술·담배 판매업소와 올해 4월 ‘청소년대상 주류·담배 불법판매 근절을 위한 유통업체 공동협약’을 체결한 유통업체 매장을 방문하여 의견을 청취하고, 술·담배 판매 전 신분증을 확인하도록 하는 직원교육 상황 등을 점검한다.

이번 캠페인은 수십 만 명의 피서인파가 몰리는 경포대, 대천, 광안리, 해운대 4개 해수욕장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술·담배 없는 건전한 놀이문화를 제안하는 취지로 추진된다. 현장에서 “술 대신 꿈을, 담배 대신 희망을 들라”는 메시지를 적은 홍보물품(비치볼, 에어방석)을 나눠주며, 희망하는 청소년에게는 금연침을 무료 시술한다. 해운대 해수욕장의 LED 전광판에 청소년 음주·흡연 실태 동영상을 상영하여 효과적으로 캠페인을 알린다.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은 “휴가지를 찾은 청소년들이 잠깐의 호기심으로 술·담배를 시작하기 쉽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술·담배 의존 없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세대 간에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보호과
하손숙 주무관
02-2075-86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