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스마트로봇’과 함께 하는 신나는 로봇캠프 개최
기존의 다른 교육용 로봇과는 달리 스마트폰을 로봇에 장착하여 두뇌(CPU)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로봇을 작동하는 소프트웨어(S/W)도 스마트폰용 앱 형태로 되어 있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활용하여 무궁무진하게 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작동 또한 스마트폰과 로봇간의 블루투스 무선통신을 통하여 제어할 수 있어 고객들은 별도의 회선 가입 없이 어플리케이션만으로 로봇을 이용한 효과적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이날 로봇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존 수업에서 활용되던 조립형 로봇과는 달리 소프트웨어 수정에 따라 실행동작을 바꿀 수 있는 ‘스마트로봇’을 활용하여 프로그래밍 변경을 통한 다양한 실습을 진행하며 환호성을 올리는 등 열띤 호응을 보였다.
이번 로봇교육은 지난 5월 경주APEC 교육장관 회의 때 SK텔레콤이 전시한 스마트로봇을 보고 부산 교육청 담당자가 시범수업을 요청하여 성사된 것으로 SK텔레콤은 향후 스마트로봇을 활용한 교육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SK텔레콤은 스마트로봇의 확산을 위해 오는 17일부터 스마트로봇용 앱 개발교육을 전국 5개시에서 무료로 진행하며, 현재 전국 50여개 이마트 문화센터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시범수업을 9월부터는 정규 강좌로 발전시켜 운영할 계획이다.
※ 스마트로봇 앱 교육일정 : 서울(8/17-18, 9/22), 부산(8/25), 대구(9/1), 대전(9/8), 광주(9/15)
SK텔레콤 박철순 컨버전스 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의 이색 교육 서비스인 스마트로봇이 대내외적으로 높은 관심을 얻으며 이렇게 로봇꿈나무들에게 좋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스마트로봇은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교육 플랫폼인 만큼 향후 적극적인 투자와 개발을 통해 국내 및 해외 출시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로봇은 올해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Mobile World Congress) 전시를 계기로 미국, 스페인을 비롯해 국내외 언론에 소개되며 국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으며 올 연말 본격적인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방송홍보팀
02-6100-3824